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December 05, 2007

한글뷰어, HWP Viewer 2007, 한글파일 보기 공개 프로그램


".hwp"라는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는 "한글" 즉 아래아한글 워드프로세서의 문서 파일입니다. 이 파일은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으로 열기가 지원되지 않기에, "한글2005" "한글2007" 등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열거나, 또는 "한글 뷰어" 같은 무료 프로그램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현재 "한글뷰어 2007"이 무료로 공개되어 있습니다. 한소프트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받아서 설치한 후, 하드에 있는 .hwp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다음 화면과 같이, 뷰어에서 파일이 열립니다. 진짜 한글워드프로세서와 100% 똑같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뷰어에는 폰트(글꼴)가 제약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진짜 "한글"과 같은 다양한 폰트로는 문서를 볼 수 없지만, 내용 파악은 쉽게 됩니다.

한글뷰어2005였던가? 아무튼 예전 버전의 한글 뷰어는 에러가 잘 났는데, 이번의 2007 버전은 비교적 안정적으로 작동했습니다.

클릭하면확대
한글뷰어
"한/글 뷰어 2007" 설치한 후 실행한 화면

HWP뷰어 다운로드 주소와 방법


* < 한소프트(한글과컴퓨터) > 로 갑니다.

* 위의 주소의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합니다.

* 그러면 화면 좌측에 "다운로드"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그 중에서 "뷰어"라는 항목을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 그러면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뷰어" 라는 게시물 창이 나오고, 한글 뷰어 2007 이라는 게시물이 있습니다. 그 게시물을 클릭하고 "첨부 파일" 항목에서 HwpViewer2007.exe 이런 파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됩니다. 회원가입 없이도 다운로드가 됩니다. 16.5MB 크기의 파일입니다. 물론 크기는 뷰어 버전에 따라서 다릅니다.

* 이제 다운받은 HwpViewer2007.exe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윈도우에 설치가 시작됩니다.



"NXL"파일을 보려면, "한글과컴퓨터 넥셀 뷰어 2007"을 받으면 됩니다.



2 Comments:
At November 14, 2008 at 8:34 AM, Blogger Sam said...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At November 14, 2008 at 8:51 AM, Blogger mwultong said...

반갑습니다^_^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