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March 08, 2008

카시오 전자사전 액정 백라이트 사진, 한자 자필 필기체 인식; LCD Backlight Casio EW-L3200 Kanji


카시오 전자사전 EW-L3200 은 흑백 액정 모니터로 되어 있어서, 가독성이 좀 떨어집니다. 보는 각도에 따라서 글자가 잘 보이지 않을 수도 있고, 어두운 곳이나 역광 상태에 취약합니다. 그러나 다행히 백라이트 기능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구석에서 빛나는 전자시계 액정의 라이트와 달리 넓은 액정 패널 전체면에서 부드럽게 발광을 하기에 가독성이 높아졌습니다.

아래 사진에는 카메라의 화이트밸런스가 맞지 않아서인지, 액정 백라이트 불빛이 푸르고 좀 강렬하게 나왔는데, 실제로는 흰색에 가까운 은은한 색이고 눈에 편한 불빛입니다. 전자사전 키보드에서 대문자 P 키 위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백라이트가 ON OFF 즉 토글이 됩니다. 그런데 백라이트를 켜면 건전지 수명이 절반쯤으로 짧아져서 켜기 부담스럽다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클릭하면확대
전자사전 액정 백라이트, 한자 자필 인공지능 인식
전자사전 LCD 백라이트 / 한자 필기체 인식 장면

위의 사진의 우측 사진은 백라이트를 켜지 않은 상태의 전자사전 액정 화면입니다. 가독성이 낮은 편입니다. 빛이 반사되는 곳은 너무 밝고 그늘진 곳은 너무 어둡습니다.

한편, 위의 사진의 아래쪽은 전용펜으로 한자를 필기체로 입력하여 인식시키는 장면입니다. 山 같이 단순한 한자는 쉽게 인식되었지만, 理 같은 약간 획이 많은 한자는 인식이 그리 잘되지 않아서 시행착오가 필요했습니다.

굳이 한자를 자필로 입력해야 할 필요성은 크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다만 한자를 직접 써 보니 획을 기억하기는 쉬웠습니다.

전자사전 구입 사진: ▶▶ 전자사전 구입기 리뷰; 카시오 EW-L3200, Casio 엑스워드 흑백 액정 Review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