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March 11, 2008

리튬이온전지 단점 장점, Li-ion Battery 장단점


리튬 이온 전지 (Li-ion Battery)는 디카나 노트북처럼 전력 소모가 많은 휴대용 장치에 많이 사용되는 강력한 충전지입니다.

붙이 붙거나 터질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그렇지만 정품 배터리를 구입해서 규정에 맞게 사용한다면 그럴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또한 전지를 가득 충전한 상태에서, 오래 보관하면 그 충전지의 열화가 빨리 진행된다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충전지도 생명체처럼 시간이 갈수록 늙습니다. 그것을 "열화"라고 합니다. 열화가 많이 진행되면 충전지 성능이 떨어지고 결국은 못쓰게 됩니다. 물론 리튬이온뿐만 아니라, 모든 종류의 충전지에는 열화 현상이 있습니다.

그러나 리튬이온은 메모리 효과가 없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예전에 사용되던 니카드 충전지의 경우에는 메모리 현상이 있어서 자꾸 충전을 반복하면 전지 용량이 줄어들어 버렸습니다.

자가방전 현상이 거의 없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원래 전지라는 것은 사용하지 않고 가만히 놔둬도 저절로 전력이 소모되어 버리는 성질이 있는데, 리튬이온 전지는 그런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니콘 디카용 리튬이온 전지, 설명서 요약 참고:
▶▶ 니콘 정품 EN-EL9 배터리(리튬 이온 충전지) 취급 설명서 요약; Nikon Battery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