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April 18, 2008

엑셀에서 16진수 표기; Excel 십육진수 쓰기 입력하기


엑셀에서 예를 들어, FF 라는 16진수를 쓰면 FF라고 입력될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01 이라는 16진수를 입력하면, 그냥 1로 표시될 것입니다. 16진수라는 숫자는 원래

0xFF

0x01


이런 식으로, 앞에 0x (제로 + 소문자 엑스) 라는 접두어를 붙어서 16진수라는 사실을 명시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따라서 01 은 0x01 이라고 쓰면 됩니다. 엑셀뿐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도 0x 라는 접두사로, 어떤 숫자가 16진수임을 명시합니다.

만약 0x 라는 16진수 접두사를 붙일 수 없는 사정이 있다면, 그 셀의 속성을 "텍스트"로 변경하면 됩니다.

* 16진수를 입력할 셀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셀 서식"을 선택합니다.

* "표시 형식" 탭의, "범주" 목록에서 "텍스트"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 이제 01 을 입력하면 01 이라고 그대로 나옵니다. 이때 "숫자를 텍스트로서 입력했다"는 경고문이 나올 수 있는데 무시해도 좋습니다.


16진수와 10진수를 변환하는 방법: ▶▶ [엑셀] 10진수/16진수 변환 함수, HEX2DEC / DEC2HEX - 십진수 십육진수 상호 변환 - Excel Hex Dec

엑셀은 과학이나 수학 프로그램이 아니라, 재무 프로그램 즉 돈계산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16진수를 잘 지원하지 않습니다.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