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April 14, 2008

매스매티카란? Mathematica 수학 프로그램/소프트웨어


매스매티카란 프로그램은 공학용 그래픽 계산기의 PC버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수학, 공학, 물리학 분야에서 가장 강력한 툴입니다. 대학이나 학계, 기업체에서 사용하는 것인데, 중고생 수준의 수학 학습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만 한글판이 없다는 것이 걸림돌이 될 것입니다.

이론물리학자인 Stephen Wolfram 교수(캘리포니아 공대)가 만들었습니다. 무려 1988년에 최초로 출시된 아주 유서 깊은 소프트웨어입니다. 서울에서 88올림픽 열리던 그 시절입니다.

아래 그림은 매스매티카에서, 함수 f(x)를 정의한 후, f(x)의 부정적분을 구하고, 그래프까지 그리는 화면입니다. 다만 아래 그래프에서 +, - 라는 기호는 제가 포토샵으로 추가한 것입니다.

클릭하면확대
Mathematica Integrate, Integral
그림 설명: ▶▶ 적분 정적분 부정적분 구하기, 그래프 그리기; 매스매티카 Mathematica Integrate, Integral

엑셀 자체가 프로그래밍 언어는 아니지만, 엑셀 안에서 VBA로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습니다. 매스매티카도 그런 식으로 내부적으로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예제 참고:
▶▶ 매스매티카 삼각함수 값 출력 함수; 사인 코사인 탄젠트 Mathematica Sin Cos Tan




tag: mathematica
매스매티카 Mathematica | 수학 Math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