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October 18, 2008

다우존스 산업지수 보기; 미국 다우 지수 그래프 차트, 주식투자; DJIA


미국 주식 시장은 한국시간으로 밤 10시 30분에 시작됩니다. 어젯밤에도 다우 지수 1분봉을 좀 구경하다가 잠을 잤는데 오늘 아침에 보니 다우 일봉이 -1.41% 하락해 있더군요. 5일 이평선(아래 그림에서 가늘고 빨간 곡선)이 상향으로 치켜올라간 상태라서 폭락세는 잠시 멈춘 듯합니다.

키움증권에서는 해외증시차트(0730번 화면)에서 다우지수를 볼 수는 있지만 차트가 간이차트라서 불편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0600번 종합차트에서 보는 것이 더 편리했습니다. 아래 그림 좌측 상단의 입력창(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에 해당하는 곳에 0600 이라는 숫자를 입력하면 그래프 차트가 나옵니다.

하늘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목록을 "해외"로 선택하고, 녹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입력칸에 다우존스라고 입력하면 "다우존스 산업지수"가 나오고 그것을 선택하면 다우존스 지수 그래프가 나옵니다.

클릭하면확대
다우존스 산업 평균 지수
다우 지수 (Dow Jones Industrial Average) 차트, 키움증권HTS에서

국내 코스피 종합주가지수와 마찬가지로 그래프가 "실시간"으로 갱신됩니다. 15분 지연 시세가 아니고 미국과 똑같이 리얼타임으로 그래프가 그려집니다. 일본 니케이 지수와 달리 미국 지수는 무료로 실시간 시세를 볼 수 있었습니다.

간밤의 다우지수를 보면 오늘 한국 코스피 지수가 상승할지 하락할지 대충 예측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꼭 확인해야 하는 중요한 지수입니다.




tag: stock
주식 투자 | Stock Market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