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September 20, 2008

일본 니케이225 지수 그래프, 실시간 닛케이225 주가 지수 보기 프로그램; Nikkei225


키움증권 HTS 영웅문에서, 일본 니케이225지수를 보려면 0600 이라는 화면번호를 입력하면 나옵니다. 증권계좌를 개설하지 않아도 홈페이지에서 아이디만 만들면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1) 0600 차트 화면이 나오면, 아래 그림 좌측 상단에 있는 것과 같은 드롭다운 목록에서 해외를 선택해야 합니다.

(2) 갈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에 일본니케이225지수 라고 타이핑해서 입력하면 됩니다. "일본니"까지만 입력해도 됩니다. "닛케이"라고 표기하면 인식하지 못하기에 "니케이"라고 해야 합니다.

우리나라 종합주가지수인 코스피가, 장 시작 때에는 간밤의 다우존스 지수의 영향을 받고, 장중에는 일본의 니케이지수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코스피와 니케이지수 차트를 보면 엇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확대
닛케이225, 니케이지수 봉챠트
닛케이 지수 봉차트

그런데 위의 봉차트는 실시간이 아닙니다. 약 15분 정도의 시간 차이가 있습니다. 한국과 일본은 시차가 없지만 그런 시차가 아니라, 실시간으로 일본 차트를 보려면 유료라고 하더군요.

실시간 니케이 지수를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기는 있습니다. 다만 차트가 아니라 그냥 현재 지수만 볼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 아래쪽에 하얀 막대기가 있는데 실시간 월드 티커입니다. 여기에 니케이 지수가 실시간으로 나옵니다.

영웅문 HTS에 포함되어 있지만 실은 별도의 프로그램입니다. 아무튼 실시간 월드 티커는 무료로 쓸 수 있습니다. 영웅문 상단 풀다운 메뉴에서

보기 > 실시간 월드티커

를 선택하면 나옵니다. (티커 실행 후, 망치 아이콘을 눌러서 설정을 해 주어야 합니다.)


위의 그림은 휴장일인 토요일에 만든 그림이라서 실시간과 봉차트의 값이 동일하게 보입니다. 평일의 장중에는 약간 차이가 납니다.




tag: stock
주식 투자 | Stock Market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