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August 23, 2008

포토샵 CS3, Adobe Photoshop CS3 Extended 프로그램 설치 실행 화면


포토샵 7.0 버전에도 아무런 불편함이 없어서 계속 사용해 왔는데, 그것을 영원히 사용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해서, CS 버전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컴퓨터를 듀얼코어로 업그레이드한 상태이기 때문에 실행 속도가 느린 것은 전혀 못 느꼈습니다.

CS버전 중에서 CS3이 그나마 가장 빠르고 안정적일 텐데도, 설치를 해보니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우선, 봉주르(Bonjour)라는, 스파이웨어 비슷한 프로세스를 설치해 버리더군요. 물론 제거는 했습니다.

또한 포토샵 도움말이 1만개가 넘는 HTML 파일로 되어 있었습니다. 정확한 숫자는 기억 안나지만, 조그마한 파일들이 하드에 엄청나게 깔리는데, 이러니 체크디스크(chkdsk) 명령을 실행하면 하드에서 자꾸 논리적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그 도움말 파일들을 하드에서 다 삭제했습니다. 혹시나 해서 다음 폴더에 있는 영문도움말 파일들은 zip 으로 압축해 놓았습니다. 그러니 하드에 무리가 가지 않아서 에러가 나지 않았습니다.

C:\Program Files\Common Files\Adobe\Help\en_US

CS3의 인터페이스는 다음 그림처럼 깔끔하고 마음에 들었습니다.

포토샵CS3
포토샵CS3

그렇지만 포토샵 7.0에 비하면 인터페이스 작동에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포토샵 편집 화면 맨 우측의 각종 팔레트들이 원활하게 조정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특히 최상단 내비게이터 팔레트의 상하 크기 조정이 마음대로 안 되었습니다.

"캔버스 사이즈" 조정 대화상자의 커서가 입력칸에 기본적으로 위치해 있지 않은 것도 불편해진 점이었습니다.

옛날 포토샵에 비해 CS는 별로 정이 가지 않았습니다.




tag: photoshop
포토샵 | Adobe Photoshop
tag: software
소프트웨어 Software | 유틸리티 Utility

2 Comments:
At August 30, 2008 at 2:41 PM, Blogger Hwayoung said...

저도 CS3는 아직 사용해 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주위 이야기를 들어보면 CS3에서 이미지 파일 외에 동영상(비디오/오디오) 파일을 편집하는 기능이 강력해졌다고 합니다.

 
At August 30, 2008 at 6:15 PM, Blogger mwultong said...

그렇군요. 동영상 파일들과 3DS 같은 3차원 오브젝트 파일도 부를 수 있군요.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