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July 26, 2008

루보 2007년 주가 급등 차트, LUBO Stock Chart [주식투자]


주가조작으로 급등 급락한 루보의 차트입니다. 그래프가 특이합니다.

1천원대의 주식이 2006년10월23일부터 급등하여, 2007년 4월16일에 무려 51400원이 되었다가, 그 다음날부터 거래량 거의 없이 점하한가 11방을 연속으로 맞게 되고, 결국 2000원대로 추락합니다.

앞으로는 루보 같은 엽기적이고 극단적인 급등주는 나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런 주식에 손대면 쪽박이 열 개라도 모자랍니다.

아래 그림은 키움증권 HTS의 루보 차트를 캡처한 것입니다.

클릭하면확대
루보
루보 주가 그래프

(1)은 루보 사태의 전체 그래프이고, 아래쪽 (2)번 그림은 매집과 급등 초기를 클로즈업한 화면입니다.

봉의 아래위에 있는 빨갛고 파란 점선은 "볼린저밴드(볼밴)"입니다.

(1)번 그림에서 주가가 볼린저밴드 상한선(빨간 점선)을 따라서 계속 하염없이 올라가는데 이것은 정상적인 주식의 행보가 아닙니다.




tag: stock
주식 투자 | Stock Market

2 Comments:
At July 26, 2008 at 8:59 PM, Blogger like a bird said...

안녕하세요.. 챠트보니 저런건 진짜 주가조작(?) 아닌가요?
참, 궁금한게 있는데요. 사이드바에 있는 카테고리(흔히 태그라고하는)를 어떻게 blogspot에서 저런식으로 나열하죠? 그냥 태그를 포스트마다 많이 넣었더니 밑으로 너무 길어져서요.. 너무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html에서 어느부분을 어떻게 바꿔줘야하나요?
이상한 질문드려서 죄송합니당~~

 
At July 27, 2008 at 11:20 AM, Blogger mwultong said...

그렇습니다. 주가조작의 한국 대표선수(?)가 루보입니다.

"Categories"에 있는 태그들은 블로거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아니고, 제가 순수하게 노가다로 넣은 것입니다ㅠㅠ 예전에는 블로거에서 태그[Label] 기능을 전혀 제공하지 않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었습니다.

태그들을 한군데로 모으려면, 블로거 템플릿을 다른 종류로 변경하시면 될 것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노가다 방식으로 태그를 굳이 구현하시려면, 우선 딜리셔스(del.icio.us) 같은 북마크 사이트에 일일이 포스트를 등록하신 후에,

<a href="http://del.icio.us/아이디/perl">perl</a>

블로그 템플릿 편집창에, 위와 같은 HTML링크들을 죽 나열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이런 방법은 불편하기 때문에 추천할 수는 없습니다.

저는 지금 구버전 블로그 템플릿을 사용하기 때문에, 현재 버전의 템플릿의 어느 부분을 고쳐야 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http://help.blogger.com/에서 label 로 검색하시면 방법이 나올 것입니다.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