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August 23, 2008

키움증권 주식차트 거래량 그래프 색깔 조정하기, 거래량 이평선 추가; 주식투자 Stock Volume Chart


키움증권HTS프로그램인 영웅문3에서는 주가와 거래량이 같은 색깔로 표시되는 것이 기본값인데, 이러면 거래량 그래프 위에 찰싹 달라붙어 있는 "거래량 이평선"들이 거의 보이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얼핏 보면 주가와 거래량이 빨리 구분되지 않아서 직관적이지도 않았습니다.

어제 이 거래량 그래프 부분의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했습니다. 거래량 그래프의 색깔을 연하게 하면 되는데, 왜 이렇게 간단한 것을 생각 못했지 하는 후회가 들었습니다.

아래 그림의 아래 부분에서 녹색 화살표들이 가리키는 부분입니다. 예전의 기본값 색상에서는 5일선이 거의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지금은 잘 보입니다.

중복되는 색상들이 배제되었기에 시각적으로도 자연스러워졌습니다.

주식 거래량 챠트 설정법
주식 거래량 이평선을 보기 좋게 설정하기

거래량 지표를 하나 더 추가한 후, 2번째 지표에서는 거래량 이평선만 표시하되, "Y축 표시 안함" 옵션을 주면, 이평선이 분리되어서 더 선명하게 보이는데, 위의 그림에서는 설명이 복잡해져서 분리는 하지 않았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빨간 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을 마우스로 더블클릭하면 "지표 설정"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필요로 하는 이평선에 체크하면 됩니다. 물론 여기서 말하는 이평선(이동평균선; MA)이란, 주가가 아닌 거래량의 이평선입니다.

위의 그림의 거래량과 똑같이 파스텔톤 색상으로 지정하려면 "상승", "하락"에 아래의 색상값을 지정하면 됩니다.

RGB 즉, 빨강. 초록, 파랑의 순입니다.

거래량 색상 RGB값
=================
(위의 그림의 파스텔톤)
상승: 252 187 181
하락: 165 198 247

(영웅문 기본값의 색상)
상승: 231 25 9
하락: 17 91 203





tag: stock
주식 투자 | Stock Market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