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ultong Blog ... 프로그래밍 / 계산기

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February 10, 2006

연쇄 ○인○들은 왜 빨간 옷을 입은 ○자를 ○행 대상으로 삼는 걸까


오래도록 이것이 수수께끼였다. 빨간색이 시각적으로 범인을 흥분시켰기 때문이 아닐까 하고 막연히 추측했었다.

그런데 범인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았더니 이것은 상당히 합리적인 선택이었다.

비 오는 날에 우산까지 쓴 상태에서는 우선 옷의 색깔로서 범행 대상을 물색해야 할 것이다. 가까이 가서 보니 남자나 할머니라면 얼마나 황당하겠는가. 빨간 옷을 입고 다닌다는 것은, 자신이 젊은 여자라는 사실을 아주 멀리까지 알려 주는 일이며, 라이프 스타일의 '보안 취약점'인 것이다.

거리가 200미터가 넘어가면 육안으로 성별과 나이를 구분하는 것은 힘들다. 날이 어둡거나 비가 온다면 십여 미터 앞에서도 구분이 되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이때 옷 색깔이 빨간 색이라면 사정이 조금 달라지는 것이 아닐까 싶다.





2007-02-08 업데이트

영화나 소설, 신문 기사 등을 통해 사실이 과장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tag: living
생활의 발견 | Living

1 Comments:
At April 1, 2007 at 1:34 PM, Anonymous Anonymous said...

랄라라님의 코멘트:

* 그런데 빨간색이 분명 시각적으로 흥분을 일으키기는 하는 모양입니다. 투우사들이 황소에게 붉은 색 천으로 흥분을 시킨다던지, 말이 붉은 색 손수건을 보면 성적인 흥분을 한다던지 하는 걸 보면 뭔가 그런게 있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 칭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부끄럽습니다.


(새 블로거 버전에서는, 랄라라님의 한글 아이디 글자가 깨져서, 다시 올립니다.)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