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March 22, 2006

메인페이지 포스트들을 다시 1주일 분량으로 줄임


구글에서
site:http://mwultong.blogspot.com/
으로 검색해 보니

메인 페이지인
http://mwultong.blogspot.com/
이 검색되지 않고 있어 곤혹스러웠다. 인덱스에서 완전히 사라져 버렸다. 다만 다른 포스트들은 아주 정상이다.


왜 그런가 고민을 하다 보니 이런 생각이 났다:

블로거닷컴에서, 메인페이지에는 기본으로 7일간의 포스트들만 나타난다. (7일이 지난 포스트들은, 기본 페이지에서 지워지고 Archive 페이지에서만 나타난다.) 그런데 내가 몇주 전에 이것을 14일로 늘였었다. 왜냐하면 7일간이 조금 부족하다고 느꼈고 또, 블로그의 구조에 대해 잘 모르는 방문객은, 7일간의 포스트가 블로그에 올려진 글의 전부라고 오인할 수 있기 때문이었다.

아마 이것 때문에, 메인 페이지가 구글에 인덱스되지 않았을지도 모르겠다. 왜냐하면 구글은 중복된 페이지를 싫어하기 때문이다. 완전히 중복된 글이 있을 경우 한쪽은 버리고 한쪽만을 인덱스한다고 알고 있다.

메인 페이지를 14일간 즉 1/2개월 분량으로 만들면, 이번달 Archive 페이지와 상당 부분 중복이 되어 버리고, 그래서 구글이 중복된 페이지를 버리려고 하다가 그만 메인 페이지(http://mwultong.blogspot.com/)를 버리게 된 것이 아닌가 하고 추측된다.

그래서 메인 페이지의 분량을 전과 같이 다시 7일간으로 돌려 놓았다. 이것으로 해결이 되었으면 하는데 잘 될지 모르겠다.


다만, MSN 검색에서는
site:http://mwultong.blogspot.com/
으로 검색해 보아도 이런 문제가 없었다.



2006-04-01 업데이트: 지금으로선 제 추측이 맞은 것 같습니다. 메인 페이지가 잘 인덱스되기 시작했습니다.



tag: blogger
블로거 | 구글블로그 | Blogger.com + blogspot.com

2 Comments:
At March 22, 2006 at 2:37 PM, Blogger mwultong said...

구글은 모든 것을 자동화해 놓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일인듯 합니다...

(∩_∩)

 
At April 1, 2007 at 1:41 PM, Anonymous Anonymous said...

랄라라님의 코멘트:

* 그냥 수동으로 등록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답답합니다..


(새 블로거 버전에서는, 랄라라님의 한글 아이디 글자가 깨져서, 다시 올립니다.)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