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April 28, 2006

[QnA] 왜 TIF/TIFF 화일은 업로드할 수 없나요. 스캐너로 뽑은 사진인데-_-;


.tif 나 .tiff 확장자를 가진 그림 파일은 웹용이 아니라, 인쇄용이나 편집용입니다. tif(tiff) 파일을 그대로 올릴 수 있는 인터넷 서비스는 별로 없을 것입니다.

tif 파일을 인터넷을 올릴 때에는 포토샵을 사용해 반드시 JPG 파일로 변환해 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용량도 아낄 수가 있습니다. 포토샵 File 메뉴에 Save for Web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JPG로 변환하면 편리합니다.


만약 꼭 .tif 파일을 100% 그대로 인터넷에 올려야 한다면, WinZip 이나 WinRAR 등으로 tif 파일을 압축해서, 그림 파일이 아닌 일반 파일로서 업로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론적으로, 인터넷에 직접 올릴 수 있는 그림/사진 파일은
.JPG (또는 .JPEG) <-- 사진
.GIF <-- 256색 이하의 간단한 그림
.PNG <-- GIF와 비슷하지만, 옵션에 따라서 256색 이상도 가능

이 3가지밖에는 없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아주 드문 경우인데,
JPG 도, CMYK모드로 된 특수한 JPG는 인쇄용이라서 업로드할 수 없고 설령 업로드했다 해도 웹브라우저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그럴 경우, 포토샵 메뉴의
Image / Mode / RGB Color
로, "CMYK JPG"를 일반적인 "RGB JPG"로 변환하신 후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tag: photoshop
포토샵 | Adobe Photoshop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