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June 02, 2006

[QnA] 윈도우 (WinXP) 설치 후, 부팅하면 무작위로 다운이 됩니다 / 랜덤하게 먹통이 됩니다


램이 메인보드에 제대로 꽂혀 있지 않으면 그런 일이 많이 생깁니다. 특히 램소켓에 먼지가 끼어 있는 경우에 그렇습니다.

메모리를 전혀 인식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메모리의 일부만 겨우 인식하기 때문입니다.

윈도우를 부팅하지 말고, 우선 바이오스 화면으로 들어가서, 바이오스가 인식하는 램의 용량이, 실제 PC에 부착한 램의 용량과 같은지 확인해야 합니다. (물론 정상적인 경우에도 약간의 오차(?)가 있더군요. 크게 다르다면 메모리 문제가 확실합니다.)

만약 같다면, 윈도우를 부팅한 후, 메모장 등의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메뉴: 도움말 > 메모장 정보
를 선택하시면, 상자가 하나 나오는데 상자 밑 부분에

Windows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제 메모리: 523,764KB

이런 구절이 있습니다. 만약 컴퓨터에 램을 512메가 달았다면 523,764KB 이렇게 나와야 합니다.


그런데 만약 메모리에 문제가 있다면, 부팅 때마다 메모리 용량이 달라지게 됩니다.




램의 접점 불량 해결법



램소켓에 먼지가 끼어서 접점불량(접촉 불량)이 생겼다면 WD-40 등의 접점부활제를 뿌리면 됩니다. 접점부활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여기에 있습니다: "접점부활제 WD-40으로 컴퓨터/가전제품 고장 수리와 그밖의 활용"

물론 램소켓이 아닌, CPU나 메인보드의 문제일 수도 있는데, 우선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것은 램소켓일 것입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