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August 14, 2006

Cygwin(시그윈)의 실행 속도는 빠른가요? - Cygwin Speed


Cygwin(시그윈)은 유닉스/리눅스 환경을 흉내내지만, 그렇다고 해서, 가상 머신 같은 곳에서 실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디렉토리 구조 등을 에뮬레이션할 뿐이지, CPU나 메모리를 가상화한다든지 그런 것은 없습니다.

가령 유닉스의 ls 명령이, Cygwin에서는 ls.exe 라는 파일로서 존재합니다. 이때 ls.exe 는 Win32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속도가 아주 빠릅니다. 일반적인 윈도 프로그램의 속도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 C언어로 된 소스를 윈도우용으로 포팅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Cygwin(시그윈)을 쓰면서, 속도가 느려서 고민한 적은 한 번도 없었습니다.


즉 Cygwin의 실행 파일들은, 일반적인 윈도우용 프로그램과 같습니다. 따라서 속도도 같습니다.





참고로, 시그윈은 윈도우에서 각종 리눅스 명령어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오픈 소스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용 리눅스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 리눅스(Linux)/유닉스(Unix)/시그윈(Cygwin)

☞ 소프트웨어(Software)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