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August 14, 2006

MS워드에서 숫자/알파벳에 동그라미 만드는 법 - Microsoft Word, Circled Characters


동그라미 속에 든 숫자나 알파벳 등을 원문자라고 합니다.

MS워드에, 원문자 만드는 툴이 있지만, 결과가 부자연스럽기에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 [오피스/MS워드] 원문자(동그라미 속의 숫자나 글자) 그리기 - Circled Characters
MS워드의 원문자 도구로 만든 원문자는, MS워드 안에서만 보일 뿐, 복사하여 일반 텍스트 파일에 붙여 넣거나 할 수 없습니다. 그러면 "②" 가 "○2" 처럼 보이게 됩니다.



따라서 이런 원문자 전용 글자들을 복사해서 쓰시면 좋을 것입니다: ▶▶ 한글/일본어 글꼴 속의 원문자들
단, 유니코드에서만 이런 원문자 전용 글자들이 제대로 보입니다. MS워드는 기본적으로 유니코드를 사용하기에 잘 표현될 것입니다.



원문자는 한국과 일본에서 주로 사용하고, 서양에서는 잘 쓰이지 않더군요.

영문 문서 작성에는 원문자를 쓰지 않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영문 인코딩으로는 원문자가 보이지도 않겠지요.


☞ 오피스/엑셀(Excel)/워드(Word)/VBA 매크로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