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August 15, 2006

[포토샵] 사진 / 그림 파일 확장자 - (JPG / GIF / PNG)


사진 파일의 확장자는 대부분 .jpg 입니다. (맥에서는 .jpeg 라고 하기도 하는데 jpg 와 같습니다.)
.jpg 는 1천6백만 가지의 색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기에, 사진을 저장하는 데 가장 적합한 형식입니다.


한편, 256색 이내의 간단한 그림 파일 중 상당수는, GIF나 PNG 확장자를 가집니다. 즉 GIF나 PNG 형식으로 그림이 저장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gif 와 png 는 불과 256색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습니다.

png 에는 1천6백만 가지 색을 표현할 수 있는 모드 즉, 24비트 컬러 모드도 있지만, 사진을 24비트 png 로 저장하면 파일 크기가 엄청나게 늘어나기에 실용성이 떨어집니다.



▶▶ 그래픽 파일의 종류/그림 파일의 확장자 종류: Graphics File Format Extensions

▶▶ [QnA] 포토샵 파일의 기본 확장자는 무엇인가요? - Photoshop Filename Extension

☞ 포토샵 (Adobe Photoshop)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