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November 07, 2006

포토샵] 사진 선명하게 만드는 샤픈/샤펀 필터 사용법: Photoshop Sharpen Filter


흐리게 찍힌 사진을, 포토샵 필터로 선명하게 할 수 있습니다. 초점이 약간 빗나간 사진을 선명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초점이 많이 어긋난 사진은 선명하게 할 수 없습니다.)


사진을 포토샵으로 불러온 후

포토샵 메뉴: Filter (필터) > Sharpen > Sharpen (선명하게)

으로 Sharpen 필터를 실행합니다.

사진 전체가 선명하게 되었을 것입니다. (만약 만족스럽지 않다면 Ctrl+Z 키를 눌러 취소할 수 있습니다.)

Ctrl+F키를 눌러주면 Sharpen 필터가 반복 실행됩니다. 대부분 Sharpen 필터를 0.5회~2회 정도 실행하면 선명하게 됩니다.



0.5회 즉 Sharpen 필터를 반만 실행하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Sharpen 필터를 한번 실행한 후,

포토샵 메뉴: Edit (편집) > Fade Sharpen ('선명' 효과를 감소)

으로 Fade 대화상자를 꺼내어, "Opacity (불투명도)"를 50으로 지정하고 OK를 누르면 됩니다. 이러면 이제 절반쯤만 선명하게 됩니다.

(단, Fade 명령은 어떤 효과를 준 즉시로 실행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진 일부만 선명하게 만들기


* 툴바의 올가미툴(Lasso Tool)로, 선명하게 하고 싶은 부분을 적당히 선택합니다. 흰개미들이 행진하는 듯한 점선이 나타날 것입니다.

* 그런 후

포토샵 메뉴: Select (선택 영역) > Feather (선택영역 부드럽게)

대화상자에서, "Feather Radius"를 30 정도로 지정하고 OK 버튼을 누릅니다.

올가미 툴로 만든 선택 영역이 부드러워졌을 것입니다.

이제 앞서 말한 방법으로, Sharpen 필터를 실행합니다. 그러면 올가미로 선택한 부분만 선명하게 되고 다른 부분은 그대로 있습니다.




밝기 조정


사진이 어두워서 칙칙해도, 흐린 것처럼 보입니다. 이때는 사진의 밝기를 조정하면 사진이 선명하게 됩니다.

사진 밝기는 Levels 대화상자로 조정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화질이 손상됩니다. Levels 의 사용법은 여기에 있습니다: ▶▶ [포토샵] 사진 밝기 변경 / 명암 대비 (콘트라스트) 조절 - Brightness, Contrast, Levels



☞ 포토샵 (Adobe Photoshop)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