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March 08, 2007

PDF 파일 읽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어도비 리더 설치 방법; Adobe Reader Download


예전에는 워드프로세서의 포맷으로 문서를 읽고 공유했지만, 지금은 문서의 표준이 PDF 입니다. PDF란 "Portable Document Format"의 약자입니다. 실제로 출판된 책과 똑같은, 고품질의 문서를 저장하고 전송할 수 있습니다. 파일의 확장자는 ".pdf" 입니다.

PDF 파일을 읽기 위해서는 어도비 리더 (Adobe Reader) 라는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받아서 설치한 후 읽으면 됩니다.

재작년까지만 해도, 어도비 리더 다운받는 법이 쉬웠는데, 이제는 좀 번거로워졌습니다.


어도비 리더를 다운 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우선 다음의 주소를 클릭하여 찾아갑니다.
< Adobe - Adobe Reader - Download >
(※ 키보드의 Shift키를 누르며,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새창으로 뜹니다.)


"윈도우XP 서비스 팩2"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Adobe Reader 8 Adobe Reader
Latest version for your OS
Windows XP SP2 , English

System requirements
License Agreement

이렇게 출력됩니다. 다른 운영체제의 버전을 받으려면 "Choose a different version" 이라는 곳을 클릭합니다.


(2) Continue (계속) 라는 버튼을 누릅니다.

Download Adobe Reader Plus Additional Software (어도비 리더 + 다른 소프트웨어 다운받기) 버튼을 누릅니다. ("Adobe Reader" 라는 것만 받으면 되고, 다른 것은 선택 사항이라서 받지 않아도 아무 상관 없습니다.)

(3) 윈도우XP의 경우, 즉시 다운로드가 되지 않고, 브라우저 상단에, "보안을 위해 Internet Explorer 가 이 사이트에서 사용자의 컴퓨터로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것을 차단했습니다. 옵션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라는 경고문이 나옵니다. 그 경고문을 클릭한 후, "파일 다운로드"라는 항목을 또 클릭하면 다운로드됩니다.

(4) 파일 다운로드 창이 나오는데, "저장" 버튼을 누르면 "sgc10_gtb401019_pase30_rdr80_DLM_en_US.exe" 등의 이름으로 된 파일이 다운됩니다. 이 파일은 어도비 리더가 아니라, 어도비 리더를 설치해 주는 파일입니다.



어도비 리더 설치


(1) 다운받은 파일을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 파일이 인터넷에서 필요한 파일들을 다운받습니다.

(2) "지금 설치" 버튼을 누릅니다.

(3) Adobe Reader(어도비 리더) 설치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이제 Next (계속) 만 눌러 주면 됩니다.

(4) 끝으로, Finish (설치 종료) 버튼을 누릅니다.

(5) Adobe Reader가 최초로 실행되면, 사용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미에서 Accept 버튼을 누릅니다.

(6) BEYOND ADOBE READER 라는 창이 뜨고, 자매품들 소개가 나올 것입니다. 창 위쪽의 "Do not show at startup" 에 체크하고 창을 끄면 더 이상 나오지 않습니다.



이제 윈도우 탐색기 등에서, PDF 파일을 클릭하면 어도비 리더가 실행되며, PDF 문서를 읽거나 인쇄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리더의 상단 메뉴에서

File > Print Setup
을 선택하면 프린터 설정을 할 수 있고

File > Print
를 선택하여, PDF 문서를 종이에 인쇄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