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April 08, 2007

유튜브 회원 가입 방법; YouTube Join, UTube, 무료 동영상 공유 사이트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YouTube 임, UTube는 아님)가 구글에 인수되었지만,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 지메일 계정 아이디 같은 구글 아이디로는 유튜브에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물론 앞으로는 아이디가 통합될지도 모르겠지만, 지금은 별도의 회원 가입 절차가 필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가입하면 됩니다. 한글판 유튜브는 아직도 없더군요.

< http://www.youtube.com/ >
우선 이 주소의 화면 위쪽에 Sign Up (회원 가입) 이라는 곳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Join YouTube (유튜브에 가입) 라는 가입 양식 페이지가 나옵니다.

* "Account Type (계정 종류)" 은 기본값인 Standard 로 합니다.

* Email Address 에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적습니다. 이 주소로 가입 링크 메일을 보내주기에 주소가 정확해야 합니다.

* Username 에, 자신이 사용할 아이디(ID)를 만들어서 알파벳으로 적어줍니다.

* Password 에, 로그인할 때 사용할 암호를 만들어서 적어줍니다.
* Confirm Password 에, 위의 암호를 다시 한번 더 적어 줍니다.

* Country (국가) 에는, "South Korea" 를 선택합니다.

* Postal Code 는 우편번호를 넣는 곳인데, 미국 영국 캐나다 이외의 국가의 거주자는 우편번호를 적지 않아도 됩니다. (Required for US, UK & Canada Only)

* Gender에는, 자신이 남자면 Male, 여자면 Female 을 선택

* Date of Birth (생일)에, 자신의 생일을 선택하여 입력합니다. Jan 은 1월달이고... Dec 은 12월달입니다. 주의! 한번 입력한 생일은 가입 후에 변경할 수 없습니다. 이 생일은 성인 여부를 판단하는 데 사용합니다. (또한 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아마도, 암호를 잊었을 때, 생일을 맞추면 암호를 알려주는 식으로도 사용될 것입니다.)

* Verification: 밑에 보면 이상한 그림이 있을 것입니다. 그 그림 속에는 알파벳과 숫자가 섞여 있는데, 그 영문과 숫자를 Verification 입력칸에 그대로 적어줍니다. 만약 무슨 글자인지 알 수가 없다면 "Can't read? (읽을 수 없나요?)" 라는 링크를 클릭하면 다른 글자가 다시 제시됩니다. 참고로, 이것은 시력 테스트를 하는 것이 아니고,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대량으로 아이디를 만드는 해커들을 저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제 [ Sign Up ]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만약 "Invalid response to the verification code" 라는 빨간 메시지가 나온다면, 위의 Verification 의 글자를 틀리게 적은 것이니 다시 적어주고 암호도 다시 기입해 주어야 합니다.)



이제 여러분의 이메일 주소로
YouTube Service - Welcome to YouTube...
이런 제목의 이메일 한 통이 도착해 있을 것입니다.

그 안에 "Confirm your email address (당신의 이메일 주소의 정확성을 확인받으세요)" 라는 파란 링크를 클릭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즉, 이메일 주소가 정확한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한국 사이트에서는 주민번호로 개인을 식별하지만, 외국 사이트는 이메일 주소만으로 판단합니다.

만약 파란 링크를 클릭해도 새 창이 뜨지 않는다면, 메일의 밑에 있는

http://www.youtube.com/confirm_email?cid=EB4...

이런 식의 주소를 복사하여, 브라우저 주소창에 붙여 넣으면 됩니다.


성공하면 "Your email has been confirmed (당신의 메일 주소가 확인되었습니다)" 라는 페이지가 나올 것입니다.
그리고 그 페이지에서 "Skip this step" 이라는 링크를 클릭하면

http://www.youtube.com/my_profile
여기서 자신의 프로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 유튜브 동영상 파일(FLV, SWF) 다운로드 받기; YouTube uTube File Download

▶▶ 유튜브에 동영상 업로드 방법, 비디오 파일 올리기; YouTube Utube Video Upload

1 Comments:
At April 14, 2010 at 1:20 PM, Blogger jaol said...

I cant make my account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