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숍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Previous Post 디카 렌즈 먼지 청소 도구: 블로어+브러쉬 (블라워+브러시) 뽁뽁이/뾱뾱이/Blower B...SD 메모리 카드 리더기(멀티 리더기) 사용기: Memory Card Reader Revi...Java 자바] 중첩 for문, 겹쳐진 for루프 예제 소스; Nested 'for' Lo...Java 자바] 무한루프 만들기; while, for Infinite Loop밝은 렌즈는 사진이 밝게 나오나요? 대구경 렌즈란? Low F-Number Lens니콘 D40과, D40X 차이점, Nikon 저가형 DSLR 가격/화질 차이 비교DSLR과 컴팩트 카메라 차이점, 디지털 SLR과 콤팩트 디카(Compact-Camera)...자바스크립트] 한 글자씩 문자열 처리, 1글자씩 접근/억세스; JavaScript Stri...Perl 펄] 한 글자씩 문자열 처리, 1글자씩 접근/억세스; String, One Cha...Java 자바] 한 글자씩 문자열 처리, 1글자씩 접근/억세스; String, One Ch...

니콘 정품 카메라 가방, 토트백 사용기, 방수 방진 안됨; Nikon Camera Tote Bag

Thursday, May 17, 2007

니콘 D40X를 구입하면서, 옵션을 가방이 아닌 추가 배터리로 선택했기 때문에 가방을 별도로 구입했습니다. D40X 패키지에 CT2BK 라는 니콘 정품 가방이 포함되어 있었기에 그것을 샀습니다. (CT2BK 는 검정색이고, CT2BG 는 베이지색입니다. 색깔만 다를 뿐 디자인은 같습니다.)

그런데 이 가방에 상당한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방수/방진이 전혀 안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비 오는 날에는 사용할 수 없고, 먼지 많은 곳에 가방을 두면 카메라에까지 먼지가 술술 다 들어가게 되어 있습니다. 바닷가에서의 염분과 모래 차단도 당연히 못할 것입니다.

아래 첫번째 사진에 보면, 가방 상단 양쪽에 "틈"이 있습니다. 특히 좌측의 지퍼가 있는 곳의 틈은 더 뚜렷합니다. 이것이 가장 심각한 문제입니다. 명색이 카메라 가방이지만, 카메라 보호가 안된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천에 물을 조금 부어 보았는데, 물방울이 굴러떨어질 줄 알았지만, "스며들었습니다." 천연 캔버스로 만들어서 그런가 본데, 어쨌든 카메라 가방에 물이 스며들다니 너무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클릭하면확대
니콘 카메라 가방
여성용의 소형 카메라 가방

(두번째 사진은 원래는 완전 검정색입니다. 플래시 각도 때문에 색깔이 다르게 나온 것 같습니다.)

또 하나의 문제는, 가방이 의외로 작았다는 것입니다. 제 인생에서 가져 본 가장 작은 가방이었습니다. 어린이용 책가방도 이것보다는 클 것입니다. 쇼핑몰 사이트에

내부 용적: W245mm x H180mm x D115mm

이렇게 크기가 있었지만, 카메라 가방은 상식적인 크기를 가지고 있으리라 여겼기에, 제가 엄밀히 확인을 하지 못했습니다. 가방 우측 칸에, D40X 같은 소형 DSLR에 애기번들 줌 렌즈를 붙인 후, 렌즈가 수직으로 하늘을 향하는 방향으로 넣어야 했습니다.

좌측 칸에는 망원 줌 같은 교환 렌즈 한 개과 외부 플래시 1개 정도를 넣으면 초만원이 되었습니다. 물론 저의 헝그리 장비용으로는 그럭저럭 적합한 크기였습니다.

가방 전후좌우에 포켓이 있습니다. 맨 앞쪽 대형/소형 포켓에는 필터 케이스/배터리/충전기 등을 넣을 수 있었습니다. 좌우와 후면의 포켓은 얇은 책자 등을 끼워 넣을 수 있었지만, 개방형이라 비와 먼지에 취약했습니다.


토트 백 (Tote Bag) 이라는 단어를 사전에서 찾아보니 "여성용 대형 손가방 《주로 캔버스로 만들며 입구가 개방형》"이라고 나와 있었습니다. 그러나 창립 90주년 맞은, 90년 관록의 니콘이, 방수 방진도 안되는 가방을 카메라 가방이라고 팔 리가 없을 것이라고 여겨, 방수 방진 쪽으로는 생각도 하지 않고 디자인만을 보고 가방을 골랐습니다. 디자인면에서는 이 가방이 가장 좋았습니다.

그리고 다른 쇼핑몰에 있는 "작고 귀여운 여성용 토트백입니다. 간단한 출사시 간편하게 들고 다니시거나 일반 가방으로 쓰셔도 작고 귀여운 가방입니다." 이런 문구도 보지 못했습니다. (작고 귀여운 건 사실이더군요.)

47,500원이라는 돈이 아까웠습니다. 몇 만원 더 주고 "내셔널 지오그래픽 National Geographic 가방" 같은 것을 고려해 보았으면 좋았을 것입니다.

물론 내셔널 지오그래픽 가방도 천연 소재라서 방수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옛날 카메라 가방은 가죽이었는데, 가죽 가방은 습기가 찬다고 해서 요즘에는 안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내셔널 지오그래픽 가방은 "국방색"밖에는 없는 것 같았습니다.




방수 방진 문제를 제외한다면, 가방 자체는 고급스럽게 잘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특히 가방의 금속 고리 등의 감촉은 멋지더군요.

가방 칸막이는 '찍찍이'로 되어 있어서, 카메라 크기에 따라 적절히 좌우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심각한 문제점 한 가지가 더 있는데, 가방 바닥에 발(?)이 없어서, 가방을 땅에 놓으면 가방 밑면 전체가 쉽게 오염될 수 있었습니다. 가방 밑면도 천이고, 딱딱하지도 않습니다.

또한 니콘 가방이지만, 니콘 상표가 눈에 뜨이지 않는 곳에 아주 조그맣게 붙어 있어서 '뽀대'가 나지 않는다는 점도 있더군요^^



1.5리터 페트병과 크기 비교한 사진: ▶▶ 락앤락 21리터 대형 구입 사진, 카메라 습기 제습함; Locknlock 21L 짜리

참고: ▶▶ YKK 지퍼, 니콘 Nikon 제품에서도 사용; 와이케이케이 Zipper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Categories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