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May 17, 2007

불필요한 드라이브 제거하는 법, 멀티 메모리 리더기 사용시; Remove USB Drives


SD메모리 전용 리더기라면 그렇지 않겠지만, 멀티 리더기를 USB포트에 꽂으면 불필요한 드라이브들이 "이동식 디스크"라는 이름으로 많이 생깁니다. 쓰지 않는 드라이브들을 "윈도우 탐색기"에서 없애는 방법입니다.

바탕 화면 또는 시작 메뉴의 "내 컴퓨터" 아이콘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눌러, "등록 정보" 또는 "속성"이라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등록 정보"라는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하드웨어 > 장치 관리자

에 보면, 트리 구조가 나오고

[+] 디스크 드라이브의 [+] 를 클릭하면

Generic USB CF Reader USB Device
Generic USB MS Reader USB Device
Generic USB SD Reader USB Device
Generic USB SM Reader USB Device



같은 장치들이 나옵니다. 요즘 디카에는 대부분 SD 메모리를 쓰기에, 위에서 "Generic USB SD Reader USB Device"만 남겨 두고, 다른 USB 장치는 "사용 안함"으로 하면 됩니다.

우선 "Generic USB CF Reader USB Device"를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하여 "등록 정보" 또는 "속성"을 선택한 후, "일반" 탭에서 "장치 사용"을 "장치 사용 안함"으로 변경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탐색기에서 "이동식 디스크"라는 빈 드라이브들이 여러 개 생기지 않고, SD 메모리용 한 개만 남아 있을 것입니다.

주의: 다른 항목, 예를 들어 "ST3120022A" 같은 것을 "사용 안함"으로 하면 절대 안됩니다. 이런 것은 하드 디스크(시게이트 바라쿠다 120GB) 장치이기에 이것을 사용하지 않음으로 하면 컴이 부팅이 되지 않습니다.



▶▶ SD 메모리 카드 리더기(멀티 리더기) 사용기: Memory Card Reader Review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