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June 07, 2007

C언어 main 함수 의미, 메인 함수 역할; main function


C소스의 main() 이라는 메인 함수는, 평범한 함수가 아니라, "프로그램 그 자체"입니다. 그리고 C에서는 모든 것이 함수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 함수부터 코드를 실행할지 지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 시작점이 바로 main() 함수입니다. main() 함수가 없으면 exe 같은 실행 파일을 만들 수 없습니다.

main() 함수도 일반 함수와 마찬가지로 인수(파라미터)를 입력받거나 어떤 값을 반환할 수 있습니다.

일반함수는 자신을 호출한 함수와 값을 주고받지만, main() 함수는 자신을 호출한 함수가 없습니다. 호출한 함수가 있다면 그것은 바로 운영체제입니다. 따라서 운영체제(OS)와 값을 주고받습니다.

이것은

main(int argc, char* argv[])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준 옵션을 받는 코드입니다. 그리고 메인함수의 return문은 운영체제에 어떤 값을 반환하는 것입니다.


여기에 보면, 메인 함수에서 운영체제로부터 옵션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 C언어] argc, argv 파라미터(인수; 매개변수) 사용 예제; main Function Parameter

메인함수의 리턴문에 대한 설명: ▶▶ C언어] return 0; return 1; return -1; 의 뜻 의미, 사용법 예제


1 Comments:
At April 27, 2016 at 3:05 PM, Blogger Unknown said...

좋은글이네요 도움이 되었습니다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