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June 20, 2007

카시오 계산기시계 사용법; 시간 맞추기 매뉴얼; Casio Calculator Watch Manual


카시오의 계산기 달린 시계에서 DBC32-1A 라는 모델의 시간 맞추기 설명입니다. 보통 전자시계의 시간 맞추기와 큰 차이는 없기에, 일반 시계의 시간 맞추기 방법으로도 참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시계에는 한글 매뉴얼이 없고 영문 매뉴얼만 있더군요. 그리고 이 시계에는 다음 사진처럼, 액정 좌우에 버튼이 총4개 있습니다. (시계 아래쪽의 계산할 때 사용하는 미니 키보드가 아니라, 액정 바로 양옆에 달려 있는 것입니다.

Calculator Watch


* 우선 시계가 "시간 보기 모드"여야 시간을 맞출 수 있습니다. 현재 "계산기 모드" 등이라면, 시계 "좌측 하단 버튼"을 몇 번 누르면 "시간 보기 모드"가 나옵니다.

* 이제, "좌측 상단 버튼"을 몇초간 계속 꾹 누르면, 액정의 초 단위가 반짝거리기 시작합니다. 시간 맞추기 모드가 됩니다.

* "좌측 하단 버튼"과, "우측 하단 버튼"을 번갈아 누르면 각 시간 요소들 사이를 이리저리 이동할 수 있습니다. "분"만 맞추려면 "분"이 깜빡거리게 만듭니다.

* 계산기 시계이기에, 계산기의 숫자판으로 직접 시간을 입력합니다. 즉, 키보드가 달린 시계니까요. 그런데 "초"를 제외한 나머지 시간 요소들은 2자리 숫자로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3시라면 "03"으로 입력합니다. 그러나 "초"를 00초로 입력할 때에는 계산기 숫자판의 0만 누릅니다.

연도를 입력할 때에는 끝의 2자리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2007년은 07년으로 년도를 입력합니다.

* 오전 오후를 변경하려면, A나 P가 깜빡거리게 한 후에 [=PM]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오전은 A, 오후는 P입니다. 단, 시계가 12시간제로 설정된 경우에만 변경 가능합니다.

* 언어를 변경하려면 [+] 이런 덧셈 버튼과, [÷] 이런 나눗셈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렇지만 ENG(영어)로 나오게 놔두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한글 지원이 없기에...

* 이제, "좌측 상단 버튼"을 누르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기타 설정법


12시간제 / 24시간제 전환 방법 : 계산기 시계의 "우측 하단 버튼"을 누르면, 12시간제 / 24시간제로 상호 전환됩니다.

요일 맞추기 : 요일은 현재 년월일에 자동으로 맞춰집니다. 수동으로 변경할 수는 없습니다.


사용 전지


이 카시오 계산기 시계에는 CR2025 라는 리튬전지 1개를 넣습니다. 1개 800원쯤 하는 버튼형 전지인데 시계포에서 이 전지를 교환하려면 3000원 정도 받습니다. "시계 드라이버"라는 초소형 드라이버 공구가 있다면, 시계 뒤딱지를 분해해서 직접 전지를 교환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계산기 모드 사용법: ▶▶ 카시오 계산기 붙은 시계 실물 사진; Casio Calculator Watch DBC32-1A


전화번호 입력법: ▶▶ 계산기시계 전화번호 입력 방법, 전화번호부 사용법; Data Bank Watch Casio




tag: living
생활의 발견 | Living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