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Wednesday, July 18, 2007

니콘 디카 리모콘 ML-L3 구입 사용기, 실물 사진; Nikon ML-L3 Remote Control


TV리모콘처럼, 니콘 디카 셔터를 원격으로 누르는 리모콘입니다. 가격은 무려 24000원이나 하더군요. 쇼핑몰에 보면 보통 이 리모콘과 애기번들(18-55mm 표준줌렌즈)용 후드를 같이 판매하는데, 저는 개별적으로 구입했습니다. 이것은 원래 기념사진 찍을 때, 셀프타이머 대신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카메라를 삼각대에 놓고 찍을 때 손으로 셔터를 누르면 카메라가 흔들리는데 이때 리모콘으로 누르면 안정적입니다. 즉 "케이블 릴리즈" 대용품입니다. 저가형 DSLR인 D40, D40X의 셔터 버튼에는 케이블릴리즈를 꽂을 나사구멍이 없어서 이 리모콘을 사용해야 합니다.

클릭하면확대
ML-L3
니콘 리모콘 실물 사진
위의 사진 촬영 데이터: ▶▶ 디카 촬영] 플래시(후레쉬)없이 자연광으로 제품사진 촬영법; No Speed-light

카메라가 반드시 리모콘 모드여야 리모콘이 작동합니다. (리모콘 모드는 몇 분 후 자동 해제됩니다.) 리모콘의 말랑말랑한 은색 버튼을 누르면 촬영이 됩니다. 구입하면, 배터리 방전을 방지하기 위해 배터리에 비닐이 끼워져 있습니다. 그 비닐을 제거해야 작동합니다. 리모콘 뒷면에서, 끝부분을 약간 우측으로 밀면서 아래로 당기면 배터리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그만 케이스(파우치)도 안에 들어 있었습니다.

D40X를 "리모콘 모드"로 설정한 후, D40X의 오른쪽 손잡이(그립) 부분의 "리모콘 수광부"에 적외선을 쏘아주니 셔터가 작동했습니다. 그러나 각도가 조금 어긋나면 원활히 작동되지 않았습니다. 카메라 뒤쪽에서 리모콘을 눌러도 셔터가 작동했는데 정작 앞쪽에서는 각도를 잘 맞추어야 했습니다.

고리를 연결할 구멍이 없어서 분실 위험이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살까말까 망설였는데, 사기 잘 했다는 느낌입니다. 점수로 치자면 100점 만점에 78점 정도입니다. 특히 삼각대로 야경 같은 장시간 노출 촬영을 하시는 분에게 적합합니다.

▶▶ 니콘 적외선 리모콘 ML-L3 사용 가능 디카 모델 목록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