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October 20, 2007

CD-R 디스크 삭제? 공CD 지우기 포맷 방법은?


CD-R이란 "Compact Disc Recordable"의 약자입니다. "기록 가능 CD"라는 뜻입니다. 레코드 가게에서 파는 일반 음악CD는 기록도 할 수 없지만 CD-R은 사용자가 직접 기록을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CD-R 의 기록은 딱 1번의 기회밖에는 없습니다. CD-R에 데이터를 1번 저장한 후에는, 즉 CD를 구운 후에는 그 CD의 내용을 절대 눈꼽만치도 삭제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CD-R을 굽다가 실패한 경우에는 그 CD-R 디스크를 한 장 버려야 합니다.

CD-R 디스크는 가격이 아주 저렴하기 때문에 실패해서 버리더라도 큰 손해는 없습니다. "벌크 공CD"라는 이름으로 아주 값싸게 대량으로 파는 것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공CD"라는 것은 위의 CD-R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보통의 공CD-R은 지울 수가 없습니다.


지울 수 있는 공CD: CD-RW


지우고 다시 기록할 수 있는 특수한 공CD도 있습니다. CD-RW 라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일반화되어서 특수하다고도 할 수 없지만... 저도 몇 년째 잘 쓰고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 공CD인 CD-R보다는 1장당 가격이 비쌉니다.

CD-RW 디스크는 약1000번 정도 지우고 다시 기록할 수 있습니다. 하드처럼 무제한 지우고 다시 기록하고 그런 것은 안됩니다.

CD-RW 디스크를 지우려면 일반적인 포맷 명령으로는 안되고, "네로" 같은 CD굽기 프로그램 안에서 지워야 합니다. CD-RW 지우기 작업 역시 내부적으로는 "굽기"가 필요합니다.

네로에서 CD-RW 지우기 방법: ▶▶ CD 파일 지우기 방법은? 씨디롬 삭제 프로그램은? CD-RW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