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November 30, 2007

유럽 서머타임 기간; 프랑스 독일 영국 섬머타임, 일광절약시간; Euro Summer Time


유럽 대륙의 섬머타임 기간은 현지 날짜로, 3월의 마지막 일요일부터 시작하여, 10월의 마지막 일요일까지입니다. 프랑스 독일 영국 등 대부분의 유럽 국가에서 동일합니다.

유럽은

WET(Western European Time; 서부 유럽 시간),
CET(Central European Time; 중부 유럽 시간),
EET(Eastern European Time; 동부 유럽 시간)

이런 3가지 타임존을 사용하지만, 1996년부터 유럽의 대부분의 국가에서 섬머타임 기간을 하나로 통일했기에 서로 동일합니다.


그런데 서머타임 기간은 전세계의 나라마다 다릅니다. 미국의 현재 섬머타임 기간 참고:
▶▶ 2007년, 미국 서머타임(일광 절약 시간) 변경; Summer Time 섬머타임


그리고 현재 우리나라는 섬머타임 제도가 없습니다. 예전 88올림픽 있을 때 잠시 시행한 적이 있는데 곧 폐지되었습니다.




tag: living
생활의 발견 | Living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