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December 25, 2007

누룽지 국? 죽? 사진, 벽바운스 촬영; 韓国おこげ画像; Baked Rice Soup


저의 집의 특식(?)인 누룽지죽 또는 누룽지국의 사진입니다. 그냥 누룽지를 삶은 것일 뿐, 그 외에는 아무것도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맹물 맛 + 약간 구수한 맛 정도입니다. 전기 밥솥에 밥을 하니까 그리 맛있는 누룽지(おこげ; お焦げ)가 생기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아래 사진은 니콘 특유의 차분한 색감이 잘 드러났다고 생각됩니다.

클릭하면확대
누룽지
누룽지국 / 누룽지죽 사진

"벽 바운스" 기법으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천장 바운스"가 아니고 벽바운스입니다. 천장 바운스로 촬영하면 너무 어둡게 나오고 노이즈도 많아서 좀 곤란했습니다. 그릇 좌측에 있는 하얀 벽을 향해, 외장 플래시를 터트렸습니다. 아주 자연스러운 조명이 되었습니다. 물론 이 사진도 상당히 어두워서 포토샵으로 밝기 보정을 했고 그 결과 꽤 적당한 밝기의 사진을 얻었습니다.

카메라: NIKON D40X
감도: ISO 200
초점거리: 60mm (환산 거리)
조리개: F11
셔속: 1/60초
렌즈: 18-55mm F3.5-5.6
플래시: SB-400 + SC-28 싱크 코드




tag: images
각종 사진 Photo | 니콘 D40X 이미지 Image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