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January 08, 2008

팩토리얼 계산기; 계승, 팩토리알 구하기; Factorial Calc


지정한 숫자의 팩토리얼(Factorial)을 구하는 온라인 계산기입니다. 즉 수학에서의 느낌표(!) 기호를 계산하는 것입니다. 팩토리얼을 한자로는 "계승(階乘)"이라고 합니다.


숫자 입력 : !
        = :


참고로, 수학에서 0팩토리얼은 1로 간주합니다. 한편, 위의 계산기에 4.5 등의 실수를 입력하면 소수점 이하가 무시되어 4팩토리얼이 구해집니다.

이 계산기의 경우, 21팩토리얼까지만 정수로 정확히 구해집니다. 22팩토리얼부터는 지수표기법으로 나오고 정밀도도 낮아지는 한계가 있습니다. Infinity 는 "무한대"라는 뜻입니다. 정말 무한대라서 무한대라고 나오는 것이 아니라, 이 계산기의 한계입니다.

계산기가 잘 작동하는지 사용 전에 테스트를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21팩토리얼이 51090942171709440000 (오천백구경 구백사십이조 천칠백십칠억 구백사십사만) 으로 구해지면 정상입니다.




100팩토리얼까지 오차 없이 정수로 정확히 구해 놓은 표가 있습니다: ▶▶ 수학] 팩토리얼 계산 표; Factorial Table 1~100 (0에서 100)까지 계승(階乘)




tag: calc
각종 온라인 계산기 Calculator | 변환기 컨버터 Converter

1 Comments:
At March 31, 2014 at 10:40 PM, Blogger Unknown said...

와우 정말 의외의 상황에서 유용하게 썼어요 어쨌든 되게 좋네요!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