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January 13, 2008

말(斗;두) 계산기; 도량형 말을 미터법의 리터로 변환; To 2 L Calc


"말"이라는 부피 단위가 있습니다. (예: 쌀 1말) 말을 한자로는 두(斗)라고 합니다. 그 말을 미터법의 리터 단위로 상호 변환하는 계산기입니다. 말은 중국 척관법(尺貫法)의 단위인데, 시대에 따라 나라에 따라 1말의 실제 양은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현재 한국에서는 일본식 말과, 미터법에 의거한 말, 2가지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말 입력칸에 말 숫자를 넣으면 리터 칸에 리터로 변환되어 나오고, 거꾸로, 리터 칸에 리터 숫자를 넣으면 말로 변환되어 말 입력칸에 출력됩니다.


조선후기 일본식 말 (1말 = 18.039 리터):

말 (斗) 입력:

리터    입력: L

테스트: 10 말이, 180.39 리터로 변환되면 정상입니다. 21 리터가 1.164144 말로 변환되면 정상입니다.



미터법의 말 (1말 = 20리터):

말 (斗) 입력:

리터    입력: L

테스트: 10 말이, 200 리터로 변환되면 정상입니다. 21 리터가 1.05 말로 변환되면 정상입니다.


숫자를 입력하지 않으면 NaN 이라는 에러 문자열이 출력됩니다.


21리터짜리 용기 사진 참고: ▶▶ 락앤락 21리터 초대형 구입 사진, 카메라 습기 제습함; Locknlock 21L 짜리

되 <--> 리터, 변환 계산기:
▶▶ 되, 리터 환산 계산기; 척관법 부피 단위 미터법으로 변환 升 Sho Liter L Calc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