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March 15, 2008

포토샵에서 사진을 선명하게 축소하려면; Photoshop Image Resize Sharpen


디카로 찍은 사진 등을 포토샵에서 작게 축소하면, 사진이 약간 희미하게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사진을 축소한 직후에 "샤픈 필터"를 1회 정도 적용해 보면 사진이 선명하게 됩니다.

샤픈 필터(Sharpen Filter)란, 사진을 선명하게 특히 윤곽을 날카롭게 샤프하게 표현하는 중요한 필터입니다. 포토샵의 모든 버전에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포토샵 7.0 버전의 경우에는, 상단 풀다운 메뉴에서

Filter (필터) > Sharpen (선명히) > Sharpen (선명히)

를 선택하면, 현재 포토샵에서 열려 있는 사진이 선명하게 됩니다.


* 사진이 충분히 선명하지 않다면, 샤픈 필터를 한번 더 추가 적용해 주면 됩니다.

* 샤픈 필터를 너무 심하게 적용하면 사진의 윤곽이 이상하게 됩니다. 이때는 Ctrl+Shift+F 키를 누르면 Fade 라는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Fade 상자에서, 방금 적용한 샤픈 필터의 강도를 약하게 조정해 줄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샤픈 필터를 너무 약하게 주면 사진의 윤곽이 여전히 희미하게 되고, 너무 강하게 주면 사진의 윤곽이 허옇게 일어나 버립니다. 따라서 샤픈 필터의 적절한 강도를 찾아내야 합니다.

보통 사진의 경우에는 샤픈 필터를 1회 또는 1.5회 주면 적당합니다.

샤픈 필터를 1.5회 주기 위해서는, 우선 샤픈 필터를 2회 적용한 후, 즉시 Fade 대화상자를 꺼내서 Opacity (불투명도) 라는 부분을 50% 로 적용하면 됩니다.


사진 축소 방법: ▶▶ 포토샵] 사진 크기 조절; 이미지 사이즈 조정 변경; Image Size Photoshop




tag: photoshop
포토샵 | Adobe Photoshop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