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May 17, 2008

고사성어 사전, 카시오 전자사전에 포함된; Casio EW-L3200 Chinese Phrases Dic


카시오 전자사전에 고사성어사전이 1권 포함되어 있더군요. "신원문화사"라는 출판사에서 출간된 "고사성어 따라잡기"라는 단행본 책을 전자사전 속에 넣은 것이었습니다. 그리 본격적인 고사성어 사전이 아니기 때문에, 사전으로서 고사성어를 검색하여 사용하는 것은 무리가 있고, 그냥 소설책처럼 처음부터 끝까지 읽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표제어 검색에서 한글 자모인 ㄱ(기역)을 입력하면, 맨 처음 고사성어인 "가도벽립"부터 나옵니다.

클릭하면확대
고사성어 사전
고사성어 전자사전 사진

주로 삼국지를 배경으로 한 고사성어가 많았고 장중한 문체가 아니라 대중소설 같은 문체로 되어 있었습니다.

전자사전 속에 포함되어 국어사전을 보강하는 의미에서 삽입된 사전인 듯했습니다.



전자사전 전체 리뷰: ▶▶ 전자사전 구입기 리뷰; 카시오 EW-L3200, Casio 엑스워드 흑백 액정 Review




tag: study
학습 | Study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