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October 25, 2008

BDI지수 그래프, 벌크선 운임 지수 보기 프로그램; 주식투자 조선주 해운주 Baltic Dry Index


얼마 전에 키움증권 월드 티커에 BDI지수(Baltic Dry Index) 보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키움증권HTS 내부에는 BDI지수 보기 기능이 여전히 없었습니다. BDI지수를 영국 런던에서 받아올 때는 공짜가 아니고 유료인 것 같은데, 아무튼 사용자 입장에서는 월드 티커에서 BDI지수를 무료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증권사 홈피에서 가입하고 HTS를 다운받아서 설치해야 합니다. 계좌를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요즘 BDI지수가 대폭락하고 있는데, 이것은 세계 경제가 안 좋아지고 있다는 증거 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올 6월까지만 해도 BDI지수가 1만이 넘었는데 지금은 몇 달 만에 1천도 위태롭습니다.

전자제품 같은 완제품은 컨테이너선("한진해운"이 독보적)으로 운반하고, 철광석이나 곡물 등의 원자재는 벌크선("대한해운"이 1위)으로 운반합니다. BDI지수는 벌크선의 "뱃삯"인데, 이것이 낮다는 것은 결국 불경기라는 뜻이 됩니다. 물론 화물선을 너무 많이 건조해서 그런 면도 있습니다..

클릭하면확대
BDI지수 보는 프로그램
벌크선 운임지수(BDI) 그래프

위의 그림에서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고,

녹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환경설정에서 BDI지수가 나오게 설정하고,

검은 화살표가 가리키는 종합화면의 "미국/유럽"을 보면 BDI지수 그래프가 나옵니다.

월드 티커 설정법: ▶▶ 원 달러 환율, 코스피, 나스닥 선물, BDI지수 실시간 티커 설정; Stock Ticker




업데이트: stockcharts.com 에서 BDI 로 검색하면 BDI 차트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필요도 없습니다.




tag: stock
주식 투자 | Stock Market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