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October 11, 2008

원 달러 환율, 코스피, 나스닥 선물, BDI지수 실시간 티커 설정; Stock Ticker


증권사 HTS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그 안에 "월드 티커"라는 조그만 유틸리티가 들어 있습니다. 각종 지수를 실시간으로 보여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그림은 키움증권의 월드티커입니다.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아이디만 만들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돈을 내거나 계좌를 만들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원 달러 환율 같은 경우, HTS에서는 15분 지연 시세를 보여 주더군요, 그렇지만 월드티커에서는 현재의 실시간 환율을 볼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HTS인 영웅문의 경우에는, 상단 풀다운 메뉴에서

보기 > 실시간 월드티커

를 선택하면 티커가 나옵니다. 아래 그림처럼 설정하면 적당했습니다.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망치 아이콘을 클릭하여 환경설정을 선택한 후, 아래 그림처럼 설정해 주면 됩니다.

클릭하면확대
원달러 환율, 코스피, 나스닥 선물 지수 보기
원달러 환율 등 각종 지수 보기 무료 프로그램

위의 그림에서 하얀 가로 막대기 2개가 티커입니다. 막대기 1개로는 부족해서 2개로 만들었습니다. 환경설정에서 티커줄수를 2로 하면 막대기 2개가 생깁니다. "한 줄에 보일 개수"를 3으로 하면, 막대기 1개당 3개의 아이템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2 X 3 = 6", 총 6개의 아이템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웹서핑을 하면서도 티커를 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브라우저 위에 나타내었습니다. 마우스로 끌어다 놓으면 위치는 마음대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HTS 밖에서 코스피 지수, 나스닥100 선물 지수, 상해 종합 지수 등을 볼 수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BDI지수는 전날 종가만 고정되어 나오지만, 현재 HTS내부에서는 BDI지수가 나오지 않아서 티커에 넣어 놓았습니다.




tag: stock
주식 투자 | Stock Market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