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February 13, 2006

토정비결 잘 보는 비결


토정비결이 잘 맞는 사람은 흔치 않지만, 생일의 '오차' 때문에 더 맞지 않을 수도 있다. 비록 자신의 정확한 생일을 안다 하더라도 '운수의 기준점'이랄까 그런 것이 다를 수가 있다. 그래서 생일의 앞뒤 약 3일 간의 토정비결을 모두 계산해 본 후 가장 맞는 것을 택하면 좀더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가 있다. 그러고 그 맞는 날짜를 자신의 '역술적 생일'로 삼는 것이다. 역술인에게 직접 의뢰한다면 아마도 복채를 더 내야 하겠지만 요즘에는 각종 포털 사이트의 운세 코너에서 무료로 계산해 볼 수 있다.

이것은 '사주'나 서양의 별자리점 등에도 적용될 수 있다. 그런데 사주는 단순히 계산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역술인의 주관적 판단이 개입한다고 알고 있기에, 컴퓨터로 보는 사주는 위의 방법을 사용해도 부정확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필자의 경우, 요즘에는 새해가 돼도 토정비결을 보지는 않고 있다. 일년 동안 일어날 길흉의 리스트를 접한다는 것도 별로 기분이 좋지 않았고, 그런 것을 본다고 해서 달라지는 것은 없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 생활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