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May 13, 2006

이엠에디터(EmEditor)에서, 블록모드/칼럼편집모드로 들어가는 법? + 블록/칼럼 모드란?


이엠에디터(EmEditor) 블록모드/칼럼편집모드

그림 중에서, 위쪽의 선택영역(Selection)이 칼럼 모드로 선택된 것이고,
아래쪽의 선택영역은 일반적인 방법으로 선택된 것입니다.

※ 포토샵 등의 그래픽 편집기와는 달리, 텍스트 에디터에서는 선택영역이 동시에 2개 있을 수는 없습니다. 위의 그림은 이해를 돕기 위해, 2종류의 선택영역을, 하나의 그림으로 합성한 것입니다.


도표나 프로그래밍 소스나 각종 데이터 등의, 가지런히 정렬된 자료를 텍스트 에디터로 편집할 때, 칼럼 블록 모드 (Column Block) 를 많이 사용합니다.

가령 위의 그림의 경우에서, url("banner.jpeg") 이라는 문자열 4개를 한꺼번에 편집하려고 할 때, 이렇게 칼럼 모드로 선택 영역을 잡으면 편리합니다.

메모장 같은 간단한 편집기에는 칼럼 모드가 없지만, 이엠에디터나 울트라에디트 등, 대부분의 전문적인 에디터에는 칼럼 모드가 있습니다.




이엠에디터(EmEditor)에서, 칼럼 편집 모드로 들어가기



방법 1:

키보드의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로 텍스트를 드래그합니다.


방법 2:

Shift+화살표키 를 사용하여, 일반적인 선택영역을 잡은 후,
Shift+Ctrl+F8 키를 눌러줍니다. (즉, Shift키와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F8키를 눌러줍니다.)
그런 후 좌우 화살표키를 사용해, 선택 영역의 면적을 조정합니다.








관련 게시물:
[QnA] 울트라에디트(UltraEdit)에서 칼럼 편집모드 (Column Mode / Block Mode) 로 들어가는 법은?

관련 카테고리:
TEXT EDITOR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