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May 12, 2006

건강] 치통에 좋은 지압점? / 충치로 인한 치통은 자일리톨(Xylitol) 껌을


충치 치통에 대한 포스트입니다.

치통에는 "예풍혈(턱관절 부근) 지압"이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어금니의 치통은 어금니를 꽉 악무는 것으로도 약간 경감시킬 수 있습니다.

그런데

충치로 인한 치통은 지압보다는, 자일리톨(Xylitol) 껌을 씹으면 쉽게 해결됩니다. 자일리톨은, 설탕과는 정반대로, 충치균을 죽이는 역할을 합니다. 몇 시간 이내에 치통이 완전히 사라질 것입니다. (물론 매일 씹어야 효과가 지속됩니다.)

자일리톨 껌을 씹어도 치통이 계속된다면, 어금니의 충치 구멍 속에 음식물 찌꺼기가 박혀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쑤시개나 물 등으로 음식물 찌꺼기를 완전히 제거한 후 다시 자일리톨 껌을 씹어 보세요.

또한 자일리톨은, 설탕과 달리, 혈당을 상승시키지 않습니다.


자일리톨 껌은 여러 상품이 있는데
대한치과의사협회 공식인증상품
이런 문구가 있는 자일리톨 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2022-09-04 업데이트: "리스테린"이나 "가그린"이 자이리톨껌보다 충치 예방 효과가 더 좋은 듯합니다.



시럽(syrup) 형태의 자일리톨



자일리톨 껌은 잠들기 전에 씹어야 가장 효과가 있습니다. 사람이 잠을 자면 침이 오랫동안 입안에 고여서 순환이 되지 않고, 그러면 '고인 물이 썩듯이' 충치균이 번식하기에 좋은 환경이 만들어지는데, 이때 침 속에 자일리톨 성분이 들어 있으면 충치균이 활동을 못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잠을 자기 직전의 졸리운 상태에서, 자일리톨이든 무슨 껌이든 껌을 씹으면, 껌이 기도(氣道)로 넘어갈 수 있어 위험하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어린이나 노약자의 경우에 말씀입니다. 시럽 형태의 자일리톨이 있으면 안전할 것인데, 이렇다 할 제품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다만 자일리톨 시럽으로 검색해 보니, 이런 약품이 있군요:

▶자일리톨 함유 어린이 해열진통시럽 그린펜=그린펜은 기존 시럽제의 감미제인 설탕 대신 100% 자일리톨로 대체해 어린이 충치예방 및 항세균작용 효과까지 갖춘 어린이 해열 진통 시럽제. 그린펜은 해열 진통제로 안전성과 효능이 입증된 이부프로펜 제제로 오렌지향을 첨가, 청량감이 높다.







▶▶ [건강] 치약을 적게 써야 치아가 건강해진다

▶▶ 자일리톨껌 포장재에 손가락 베이다 / [QnA] 대일밴드를 영어로는?

▶▶ 어금니 충치 치통, 자일리톨 껌으로 치료, 어린이 충치 예방; Xylitol Chewing Gum Treatment




tag: health
건강 | Health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