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June 15, 2006

텍스트 에디터 기초] Replace / Replace All 이란? : 문자열 치환


문자열/단어를 바꾸는 명령입니다. 즉 '치환'입니다.

Replace : 바꾸기
Replace All : 모두 바꾸기

로 번역됩니다.


만약 텍스트 문서 안에 똠방 이라는 단어가 100개 있는데, 이것을 모두 각하 로 바꾸려면, 직접 손으로 하나씩 고쳐 주는 것보다, Replace All (모두 바꾸기) 로 한꺼번에 바꾸면 편리합니다.

그냥 Replace (바꾸기) 로 하면, 똠방 이라는 단어를 하나씩 찾은 후, 바꿀 것인지 아닌지 사용자에게 물어봅니다.

그러나 Replace All (모두 바꾸기) 보다는, Replace (바꾸기) 쪽이 더 안전합니다.


만약 바꾸기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Ctrl+Z 키로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울트라에디트의 경우는, Ctrl+Z 로 취소가 잘 안되더군요.





울트라에디트를 기준으로 설명: 다른 편집기들도 비슷함



현재 파일의 전부를 대상으로 치환 작업을 하려면, Current File (현재 파일) 옵션을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을 것입니다. 즉 이것이 디폴트 값입니다.

Shift+화살표키로 현재 선택된 영역, 안에서만 바꾸기 작업을 하려고 한다면, Selected Text (선택된 텍스트) 옵션을 켜면 됩니다.

바꾸기 작업은, 커서가 현재 위치한 곳부터 시작해 아래쪽 방향으로 내려가며 바꿉니다. 파일의 첫부분부터 바꾸기를 하려고 할 때에는, Ctrl+Home 키를 사용해 파일 첫부분으로 커서를 옮기거나, 또는 From Top of File (파일의 위에서부터) 옵션을 켜면 됩니다.




tag: editor
텍스트 에디터 | 문서 편집기 | Text Editor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