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August 28, 2006

윈도우XP] 기존의 패스(Path) 환경변수에, 새 경로(디렉토리; 폴더) 추가하는 법


윈도우 시스템의 패스(Path) 환경변수에, 새로운 경로를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서는 D:\cygwin\bin 이라는 폴더를 추가하는 것을 예로 들었습니다.


* 윈도 "시작" 버튼을 눌러, "시작 메뉴"를 꺼냄.
* "내 컴퓨터" 라는 곳을,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클릭한 후, "속성"이라는 메뉴 항목을 선택해, "등록 정보" 창을 엶.
* "고급" 탭을 누름.
* "환경변수" 버튼을 누름.
* "시스템 변수" 항목에서, Path 라는 것을 선택하고, "편집" 버튼을 누름.
* "변수 값"에

%SystemRoot%\system32;%SystemRoot%;%SystemRoot%\System32\Wbem

등의 문자열이 있습니다. 키보드의 화살표키를 눌러, 선택 영역을 해제하고, 이 문자열 바로 끝에 세미콜론(;) 기호를 하나 찍고, 그 바로 뒤에 새 경로를 추가해 줌.

세미콜론이란
;
이런 기호입니다.


다음은 D:\cygwin\bin 이라는 경로를 추가해 준 경우:
%SystemRoot%\system32;%SystemRoot%;%SystemRoot%\System32\Wbem;D:\cygwin\bin


(주의! 기존의 %SystemRoot%...\System32\Wbem; 이런 패스가 지워지면 절대 안됩니다!)



* "확인" 버튼을 누름. 계속 확인 버튼을 눌러, 지금까지 연 창들을 다 닫아줌.
* 열려 있는 도스창(명령 프롬프트)이 있다면 모두 닫고 다시 열어주고 나서, D:\cygwin\bin 에 들어 있을 각종 명령을 실행해 봄.

※ 윈도우를 리부팅할 필요는 없습니다.




tag: windows
윈도우 | Windows 7 | Windows XP | Windows 2000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