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September 01, 2006

도스(DOS)용, Vi (Vim) 에디터 다운로드 하는 곳은? [QnA]


흔히 "도스용"이라고 할 때는

* MS-DOS (16비트)
* Win32 Console Application (32비트)

이 2가지를 가리킵니다.


진짜 도스인 "MS-DOS용 Vim"과

윈도우용 텍스트 모드 프로그램 즉 "Win32 Console Application"인 Vim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진짜 도스 사용자는 없으니, 아마 다음과 같은 "윈도우 콘솔용 Vim" 을 찾고 계실 것입니다.

Vim 6.4
윈도우의 명령 프롬프트에서 실행한, 텍스트 모드의 Vim 6.4 : 클릭하면 확대

위의 텍스트 모드 Vim은, 그래픽 모드의 Vim인 GVim을 설치하시면 같이 설치됩니다. 마치 도스용처럼 보이지만 실은 윈도우용 프로그램입니다. 다만 텍스트 모드에서 돌아갈 뿐입니다.
▶▶ Vim / Gvim 에디터 다운로드, 설치법 - 윈도우(Windows)용



Vim 다운로드 사이트의 16 bit DOS executable 항목에는 진짜 도스용 Vim 도 있긴 있습니다. 그렇지만 문법강조 기능과, "긴 파일명"의 파일을 부를 수 없다는 등의 제한이 많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만약 진짜 도스용 에디터가 필요한 경우에는, Vim 보다는 윈도우에 내장되어 있는 edit 라는 편집기를 추천합니다.
도스창(명령 프롬프트)에서
edit
라고 치면, 진짜 16비트 도스용 텍스트 편집기가 실행됩니다.



☞ 텍스트 에디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