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September 11, 2006

포토샵] 사진 초점 흐리게 만들기 - Gaussian Blur - Photoshop


(포토샵 7.0을 기준으로 설명)

사진/그림 흐릿하게 변경


주로, Blur(블러) 필터로 사진을 흐리게 만드는데, Blur 필터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 포토샵 메뉴: Filter > Blur > Blur
는 사진을 단순히 부드럽게 만드는 것입니다. 사진이 지나치게 선명하여 날카로운 인상을 줄 때 Blur 필터를 한두 번 적용합니다. 그러나 별로 추천할 만한 필터는 아닙니다.

* 포토샵 메뉴: Filter > Blur > Blur More
는 앞서 말한 Blur 효과를 여러 번 동시에 준 것 같은 효과를 가집니다. 즉 몇 배 더 강한 것입니다.

*** 포토샵 메뉴: Filter > Blur > Gaussian Blur
사진을 흐리게 할 때는 "가우시안 블러"가 가장 추천할 만합니다. 카메라 렌즈의 초점이 빗나갈 때의 그것과 같은 아름다운 효과를 만듭니다.

* 포토샵 메뉴: Filter > Blur > Motion Blur
카메라가 흔들리는 듯이 흐려지는 효과

* 포토샵 메뉴: Filter > Blur > Radial Blur
카메라를 회전/줌하는 듯이 흐려지는 효과

* 포토샵 메뉴: Filter > Blur > Smart Blur
옵션을 주어서 선택적으로 블러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가우시안 블러 (Gaussian Blur) 필터 사용 예제


가우시안 블러는, 사진의 전체가 아닌, 선택된 영역에만 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의 모든 부분이 흐려져 버린다면 별 의미가 없겠지요. 사진의 특정부분에만 초점이 맞고 다른 부분은 초점이 빗나간 것처럼 만드는 예제입니다.

포토샵: 돌담
윈본 사진

* 사각 선택 도구 (Rectangular Marquee Tool) 로, 위의 원본 사진에서 좌측 절반을 모두 선택합니다.

* 포토샵 메뉴: Select > Feather를 선택하고, "Feather Radius"를 100 정도 지정하고 "OK" 버튼을 누릅니다.

* 이제 Filter > Blur > Gaussian Blur 를 선택하고, 값을 4.0 정도로 지정합니다.

* 사진의 선택 영역이 흐려졌을 것입니다. 키보드의 Ctrl+F키 (Ctrl키를 누르면서 F키를 누름) 를 누르면, Gaussian Blur 필터가 누적되며 계속 더 적용됩니다.

* 만약 선택영역의 점선(흰개미들이 기어가는 듯한)이 성가시다면, Ctrl+H키를 누르면 숨겨집니다. 다시 점선을 나타내려면 Ctrl+H키를 한번 더 누르면 됩니다.

* 선택 영역을 나타내는 점선을 완전히 지우려면 Ctrl+D키를 누릅니다.


포토샵 필터: 가우시안 블러 Gaussian Blur
사진의 일부를 흐리게 한 결과




▶▶ [포토샵] 사진의 바깥쪽, 뿌옇게 흐리게 만들기; 안개 낀 듯한 효과 - Photoshop: Foggy Edge Effect

☞ 포토샵 (Adobe Photoshop)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