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October 15, 2006

구글어스4] 중국 흑룡강성 흥개호(興凱湖) 호수 위성사진: Google Earth, Khanka, Xingkai Lake, China


중국 흑룡강성 흥개호: Khanka Lake, Xingkai Lake
흥개호(興凱湖; 싱카이호; Xingkai Lake): 클릭하면 확대

마치 바다와 같이 넓은 호수인데, 그래서 발해(渤海)라는 국명과도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아무도 살지 않을 것 같은 변방이지만 조선족이 많이 살고 있더군요.

흑룡강성(黑龍江省: 중국의 북동쪽 끝)과 러시아 사이에 끼어 있는 호수입니다. 국경이 호수 위를 지나가는데, 호수의 북쪽만 중국이 점유하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노란 선의 위쪽이 중국 영역입니다.

45°9'53.28"N 131°58'59.52"E
위의 좌표를 복사하여, 구글어스 검색창에 넣으면 흥개호까지 자동 비행합니다. 그런 후, 마우스 휠을 위쪽 방향으로 돌려서 지도를 축소해야 제대로 보입니다.


중국 흑룡강성 위성사진
흥개호 주변: 클릭하면 확대

러시아명으로는 Khanka Lake 입니다. (물론 Lake 는 영어이고..) "항카"라고 발음하는 듯.

평균 깊이는 4.5미터라고 하는데도 구글어스에서 보니 상당히 깊어 보입니다. 정작 깊다는 바이칼호(몽골 북쪽)는 시커멓게 나와서 호수 같지가 않았습니다.



아무도 주목하지 않는 곳에 이렇게 아름다운 호수가 있다니 믿어지지 않습니다. 마치 파란 "터키 옥"이 박혀 있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흥개호는 위성사진으로 볼 때 더 아름다운 호수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제주도 2~3개가 들어갈 만큼 큰 호수입니다. 구글어스의 줄자로 재어 보니, 호수 상하의 길이가 95km입니다.


참고: Wikipedia (영문): Khanka Lake


▶▶ [QnA] 구글어스(Google Earth) 다운로드하는 곳? 구글 어스는 무료입니까?

☞ 구글 어스 (Google Earth)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