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aturday, March 25, 2006

구글어스 다운로드하는 곳? 구글 어스는 무료입니까? [QnA]


Q: 구글어스는 어디서 다운로드(내려받기)합니까?

A: 구글어스 한글판이 나왔습니다.
https://earth.google.com/ (2024-03-26 업데이트: 현재는 다운로드 주소가 안 보입니다.)
여기로 가신 후,
[다운로드 Google 어스] 이런 버튼을 누르시면 구글어스가 다운로드(내려받기)됩니다. 단, 윈도 2000과 윈도XP 이상, 그리고 Mac OS X에서만 실행되고 윈도98에서는 실행되지 않습니다.

※ 2006-11-28: 현재 버전4가 나왔는데, 버전3보다 위성사진이 더 선명하고 좋았습니다. (▶▶ [구글어스4] 부산 해운대 백사장 나옴 / 구글어스 베타4 설치법 - Google Earth 4 참고)



Q: 구글어스는 무료입니까?

A: 예, 구글 어스(Google Earth)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유료 버전도 있지만 GPS 등의 전문적인 기능만 있을 뿐이어서, 일반인에게는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합니다.



Q: 구글어스에 한글판(한국어판)이 있습니까?

A: 2007년 5월에 한글판 구글어스가 나왔습니다. 아니오, 현재 구글 어스는 영문판만 있습니다. 그렇지만 한글 윈도에서 사용하는 데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구글 어스를 사용하시다가 모르는 단어가 있으면 인터넷 영어사전에서 간편히 찾아보시면 됩니다.)

※ 현재 www.google-earth.co.kr 라는, 구글어스에 관련된 한글 사이트가 있지만, 주민등록번호를 요구하는 것으로 보아, 구글 어스의 공식 한글 사이트는 아닙니다.




Q: 구글어스의 유료 버전은 화면이 더 선명합니까?

A: 무료 버전과 같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구글 어스 무료 버전" 화면의 메뉴에 있는, "Tools/Options/View/Detail Area"에서 "Large (1024x1024)"를 선택해 주시면 더 고해상도로 위성사진이 나올 것입니다.









구글어스 설치법 (한글로 번역하여 쉽게 설명)


이제 구글어스 한글판이 나왔기에 이 부분은 읽으실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1)
위에서 설명한 곳에서
[Download Google Earth]
이런 버튼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글이 영어로 나옵니다:

Thanks. The Google Earth download should start automatically.
If it doesn't, please click here to start it.
(감사합니다. 구글어스 내려받기가 자동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만약 잘 되지 않으면, click here to start it. 이라는 곳을 눌러보세요.)




(2)
이제 여러분의 컴퓨터에 GoogleEarth 또는 GoogleEarth.exe 라는 파일이 생겼을 것입니다. 그것을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만약 이 파일이 잘 찾아지지 않으면 바탕 화면 등에서 한 번 찾아보세요.)


(3)
처음에 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Next" 버튼, 즉 "다음" 버튼을 마우스로 클릭하세요.

(4)
I accept the terms of the license agreement (약관에 동의합니다) 를 클릭하여 선택하신 후, 다시 "Next"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5)
Complete (모두 설치)Custom (선택 설치) 을 고르는 창이 나타나는데, Custom (선택 설치)을 고르세요. 다시 "Next"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6) 구글어스가 여러분의 하드디스크의 어디에 설치될지 정하는 곳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C드라이브에 설치되는데 Change (바꾸기) 버튼을 누르시면 위치를 D드라이브 등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바꾸지 않아도 됩니다. 그런 후 다시 "Next"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7)
'구글어스 캐쉬 파일'의 위치를 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구글어스는 인터넷에서 위성지도를 실시간으로 다운로드받아옵니다. 그 받아온 지도를 여러분의 하드디스크에 임시로 저장해 둡니다. 그래야 더 빠르게 지도를 살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구글어스 캐쉬 파일'이라고 부르는데, 이 파일은 상당히 크기가 큽니다. 수백 메가가 넘습니다. 이 파일을 여러분의 하드디스크 어디에 저장할지 선택하는 곳입니다. Browse (찾아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바꾸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다시 "Next"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8)
이제 화면에 그래프가 나오면서, 구글어스 설치가 시작됩니다.

(9) 설치가 끝나면, "익명의 정보를 구글로 보내시겠습니까?" 라는 의미의 영문(영어)이 나옵니다. I will allow this information to be sent (정보를 보내는 것을 허용합니다) 에 체크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다시 "Next"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10) 이제 다음과 같은 글이 나옵니다:
Install Google Toolbar to launch Google Earth Searches from your web browse
웹브라우저에서, 구글어스로 특정 지명을 찾기 위해, 구글 툴바를 여러분의 컴퓨터에 설치합니다.

Set Google as my default search engine in Internet Explore
구글을 여러분 브라우저의 기본 검색엔진으로 사용합니다.

Yes, I want to launch Google Earth now
예, 지금 구글어스를 실행시키겠습니다.

위의 세 가지 옵션에, 이미 체크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마음에 안 드는 옵션이 있으면 체크 표시를 없애면 됩니다.

(11)
Finish (끝내기) 버튼을 누르시면, 구글어스 설치가 완료됩니다.


(12)
구글어스가 실행되면, 즉시 실행되지 않고, 몇 가지 창이 나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
Would you like to switch to 'DirectX' mode?
'다이렉스X' 모드로 전환하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나오면 Yes (예)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Please start Google Earth again for DirectX mode. (다이렉트X 모드로 구글어스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라는 창이 나옵니다. 이 창을 없애고, 구글어스를 다시 실행시키세요.

(13)
바탕 화면에 "Google Earth" 라는 바로가기 아이콘이 하나 만들어져 있을 것입니다. 아이콘에 작은 화살표가 붙어 있기에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그 아이콘을 눌러서 구글어스를 다시 실행시키세요.


(14)
만약 "1024x768 ..." 이라는 숫자가 섞인 창이 나온다면, 여러분의 컴퓨터 모니터 화면의 해상도를 1024x768 모드 또는 그 이상의 고해상도로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또는
"True Color (32 bit) ..." 라는 문장이 있는 창이 나온다면, 여러분의 컴퓨터를 "트루컬러 32비트 모드"로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등록정보 라는 것이 나옵니다. 그것을 선택하시면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 라는 창이 나옵니다. 이때 설정 이라는 탭을 클릭하신 후,
트루칼러 32비트로 변경하고, 해상도1024x768 또는 그 이상으로 선택하세요.
그런 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고
다시 구글어스 아이콘을 눌러 구글어스를 실행시켜 보세요.





참고로, 구글어스는 오래된 컴퓨터에서는 잘 실행되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컴퓨터 운영체제가 "윈도98"이면 실행되지 않습니다. 윈도2000(Windows 2000)이나 윈도XP(Windows XP)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3D 가속 기능'이 지원되는 그래픽 카드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컴퓨터에서 "3차원 게임"이 잘 실행되지 않는다면, 구글어스도 잘 실행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휠 마우스가 있어야 편리합니다. 마우스의 휠을 돌리면, 구글어스의 지구본이 쉽게 확대/축소가 됩니다.





▶▶ 구글 어스(Google Earth)에서 자금성(자장면집 아님), 피라미드 발견

▶▶ 구글 어스 위성사진에서, 백두산 천지 스냅샷. 동해 일본해 병기

▶▶ 구글스페이스, 구글어스로 우주 [천문, 별자리 사진] 보기 방법; Google Earth 4.2 Sky




tag: earth
구글어스 Google Earth | 구글 스카이 Google Sky

4 Comments:
At March 27, 2006 at 11:19 AM, Blogger mwultong said...

"Google Local" 서비스가 아닌가 하고 생각됩니다. Google Local 도 굉장히 훌륭한 서비스인데, 아직 한국 지도가 나오지 않더군요.

(∩_∩)

 
At April 1, 2007 at 1:38 PM, Anonymous Anonymous said...

랄라라님의 코멘트:

* 구글 어스를 블로그에다 적용한 분도 있더군요.. 구글 어스인지 확실히는 모르겠지만요..

http://ecmanaut.blogspot.com/

근데 너무 느리게 떠서 저건 별로 탐이나질 않습니다..


(새 블로거 버전에서는, 랄라라님의 한글 아이디 글자가 깨져서, 다시 올립니다.)

 
At July 2, 2007 at 1:39 PM, Anonymous Anonymous said...

구글어스에 국내지도를 올려서 보면 찾기 편하더라구요
http://aero.dnip.net/map
에 가보세요

 
At July 2, 2007 at 4:30 PM, Blogger mwultong said...

콩나물지도라는 것이 있었군요

(∩_∩)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