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hursday, December 28, 2006

포토샵] 바탕 레이어 투명으로 만들기; 백그라운드 레이어를 투명 레이어로 변환; Transparent Background Layer


레이어 팔레트 맨 밑의, Background 라는 이름의 이탤릭체로 된 레이어가 "바탕 레이어(기본 레이어/백그라운드 레이어)"입니다. JPG 파일 등을 포토샵으로 불러오면 항상 기본적으로 존재합니다.

"바탕 레이어(백그라운드 레이어)"를 투명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바탕 레이어의 "Background"라는 제목을 마우스로 더블클릭합니다.

그러면 "레이어 이름과 속성을 변경"할 수 있는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기본값으로 Layer 0 이라고 새 이름이 정해져 있을 것입니다. "OK" 버튼을 누르면 바탕 레이어가 "Layer 0" 이라는 이름으로 변경됩니다. 물론 다른 이름을 지정해도 됩니다.

이제 키보드의 Ctrl+A키를 눌러, 바탕 레이어 전체를 선택합니다. (부분적으로 투명하게 하려면, 투명화시킬 부분을 올가미 툴로 선택합니다.) 그런 후 키보드의 Del 키를 눌러, 바탕 레이어를 지웁니다. 그런 후 Ctrl+D키를 눌러 셀렉션(개미 행진)을 삭제합니다.

또는 "지우개 툴"로 지울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바탕 레이어가 회색 체스판 같은 무늬로 변할 것입니다. 체스판 무늬가 "투명"의 표시입니다.


요약
기본 레이어인 백그라운드 레이어는 투명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백그라운드 레이어의 이름을 변경하여, 기본 레이어가 아닌 보통의 레이어(Regular Layer)로 변경해 주어야 투명화시킬 수 있습니다.



기본 레이어 순서 변경 방법 / 위쪽으로 위치 이동하기


바탕 레이어(기본 레이어)는 위치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항상 맨 밑에 위치합니다. 그러나 앞서 설명한 방법대로, 바탕 레이어의 이름을 변경하여 "보통 레이어"로 만들어 주면,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레이어의 위치를 상하로 옮길 수 있습니다.




▶▶ 포토샵으로 투명GIF, 투명PNG 만들기: 투명GIF/PNG란? : Transparent GIF




tag: photoshop
포토샵 | Adobe Photoshop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