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March 09, 2007

멘탈레이(mental ray)를 기본 렌더러로 지정 방법; Assign Renderer


3ds Max (맥스)에서는, "Default Scanline Renderer (스캔 라인 렌더러)" 가 기본 렌더러입니다. 맥스 본체에 내장되어 있는 렌더러인데, 품질이 낮기 때문에 출력용으로는 거의 쓰이지 않고 모델링할 때에만 쓰입니다. 속도가 빠르기에, 모델링할 때는 좋습니다.

이 스캔 라인 렌더러 대신, 맥스와 같이 제공되는 전문 렌더러인, 멘탈레이(mental ray)로 렌더러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오래된 버전의 맥스에는 멘탈레이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현재 맥스8에는 멘탈레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지정해 주지 않으면 멘탈레이로 렌더링되지 않습니다.


스캔 라인 렌더러를, 멘탈레이(mental ray)로 변경하기


키보드의 F10키를 누르거나, 맥스 풀다운 메뉴의
Rendering > Render
를 선택합니다.

"Render Scene" 대화상자가 다음 그림처럼 나옵니다.


Assign Renderer: 멘탈레이(mental ray)

렌더러 변경/지정 대화상자

(1) 위의 대화상자에서, "Common"이라는 패널(Panel)을 선택합니다. 이미 선택되어 있을 것입니다.

(2) "Common" 패널 맨 밑에, 노란 화살표가 가리키는 "Assign Renderer (렌더러 지정)"라는 롤아웃(Rollout)이 있을 것입니다.
"Production"이라는 항목의 맨 우측에 있는, 파란 화살표가 가리키는 [...] 라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그러면 렌더러를 선택하는 작은 창이 나옵니다. 빨간 화살표가 가리키는 "mental ray Renderer (멘탈레이)"를 클릭하고 OK 버튼을 누릅니다.



Production 이라는 곳은 원래 "Default Scanline Renderer"라고 되어 있었지만, 이제는

"mental ray Renderer"

라고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Save As Defaults" 버튼을 눌러야, 멘탈레이가 항상 기본 렌더러가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맥스를 종료하고 다시 시작하면 원래의 스캔 라인 렌더러로 렌더링이 됩니다.



이제 Shift+q 키를 눌러, 오브젝트를 렌더링해 봅니다.

스캔 라인 렌더러는 위에서 아래로 수평선이 내려오며 렌더링되지만

멘탈레이는 깍두기 모양으로 구획지어 렌더링되기에,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