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Friday, March 09, 2007

윈앰프 다운로드, 윈엠프(MP3 파일 플레이어); Winamp Download


가장 대표적인 MP3 플레이어 프로그램은 윈앰프(Winamp)입니다. 역사가 오래되었기에 기능도 풍부하고, 전세계 사용자들이 만들어 놓은 스킨이나 플러그인 등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윈앰프에는 유료 버전도 있지만, 대부분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합니다.

윈앰프 다운로드 주소는
< Winamp Player Download >
이곳입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의 최신 버전은 "Winamp 5.33" 입니다.

ProBasic,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Pro(프로) 버전은 유료이기에, 무료 버전인 Basic(기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 버전도 MP3를 듣는 데 아무 제약이 없습니다.

Get Basic (기본 버전 받기) 이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Pro, Bundle, Full, Lite 이 4가지 중 하나를 고르라고 나옵니다.

Full (풀 버전)이라고 된 것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Bundle 은 어떤 이름 모를 밴드의 MP3 파일을 하나 끼워주는 것이고, Lite 는 꼭 필요한 최소한의 기능들만 있는 것이라서 사용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화면 아래쪽의 Full 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윈앰프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됩니다.

윈도우XP의 경우, 즉시 다운로드가 되지 않고, 브라우저 상단에, "보안을 위해 Internet Explorer 가 이 사이트에서 사용자의 컴퓨터로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것을 차단했습니다. 옵션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라는 경고문이 나옵니다. 그 경고문을 클릭한 후, "파일 다운로드"라는 항목을 또 클릭하면 다운로드됩니다.


winamp533_full_emusic-7plus.exe
이런 이름의 파일이 다운됩니다. (물론 버전에 따라 파일명이 다름)



윈엠프 설치 방법


(1)
위에서 다운로드 받은 winamp533_full_emusic-7plus.exe 등의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사용 약관에 동의하라는 대화상자가 나옵니다.
"I Agree" 라는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2) 설치 구성 요소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Winamp Agent"라는 것은 체크 해제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불필요하게 메모리를 차지하는 것이라고 하더군요.

(3) 저의 경우에는, "System Tray Icon / Agent" 라는 것도 체크 해제해 주었습니다. 트레이(System Tray)에 아이콘이 들어가 있으면, 역시 메모리를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4) 설치가 끝나면, 개인정보 관련 상자가 나오는데, "Yes, allow anonymous usage statistics..." 이것은 윈앰프 사용에 대한 정보를 윈앰프 제작사에 알려줄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알려주고 싶지 않다면 체크 해제하고, "Do not ask until next inastll (다음 인스톨 때까지 물어보지 않기)"에 체크하고 "Send (전송)" 버튼을 누릅니다. "Later (나중에 하기)" 버튼을 누르면 계속 대화상자가 나오더군요.

(5) "Run Winamp (윈앰프 실행)" 버튼을 누릅니다.

(6) 윈앰프가 실행되며, "Add Media to Library (라이브러리에 음악 추가)" 상자가 나오는데, 하드의 MP3 파일들을 지금 윈엠프에 추가할 생각이 없다면, "Do not show me this again (다시는 나타내지 않기)" 에 체크하고 "Close (닫기)"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윈도우 탐색기 (Windows Explorer) 등에서, MP3 파일이나 또는 다른 종류의 각종 음악 파일들을 클릭하면, 윈앰프에서 음악이 재생됩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윈엠프 스킨은 디자인이 좋지 않아서, MP3를 들을 때 별로 분위기가 살아나지 않습니다. 따라서 별도의 스킨들을 다운 받아 윈앰프에 적용하고 음악을 듣는 것이 좋습니다. 스킨도 무료입니다: ▶▶ [Winamp/MP3플레이어] 최고의 윈앰프 스킨들 모음집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