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Monday, March 26, 2007

PDF 문서에 그림 사진 도표도 넣을 수 있나요? 이미지 파일 삽입 가능 Image File


PDF에는 그림이나 사진도 당연히 넣을 수 있습니다. 만약 PDF에 이미지를 넣을 수 없었다면 인기 있는 문서 형식이 되지 못했을 것입니다. 그리고 PDF는 포토샵 제작사인 어도비라는 회사에서 만든 문서 형식입니다. 그러니 당연히 이미지도 지원이 됩니다.

다음 그림은 이미지가 들어 있는 PDF 파일을 예로 든 것입니다:

(클릭하면 확대. 옆으로 스크롤 가능)
PDF 샘플




도표도 삽입할 수 있습니까?


예, 인쇄할 수 있는 모든 것은 다 PDF 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PDF라는 것은, 프린터 입력을 캡처하여 만드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워드프로세서에서 "표"를 그린 후, 그것을 프린터로 인쇄하면 표가 잘 인쇄됩니다.

PDF 제작 프로그램인 Adobe Acrobat은, 프린터로 가는 신호를 중간에서 가로채서 그것을 PDF파일로 만듭니다. 따라서 결국 프린트로 인쇄되는 것은 모두 PDF 파일로 만들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MP3나 WAV 같은 음악/소리 파일이나, 또는 동영상 파일을 PDF에 넣을 수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가능하다는 이야기도 들은 것 같은데, 실제로 PDF에 넣은 경우를 한번도 본 적이 없습니다.




tag: office
엑셀 Excel | 워드 Word | VBA 매크로 | 오피스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