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March 11, 2007

VRay 인스톨 방법, V-Ray(브이 레이) 렌더러 맥스에 설치 법; Install


국내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GI 렌더러가 VRay(브이 레이)일 것입니다. 물론 세계적으로도 "브라질 렌더러(Brazil r/s)"와 쌍벽을 이루며 호평받고 있습니다. 반면, 멘탈레이는 거의 쓰이지 않더군요.

V-Ray를 맥스에 설치하려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 (3ds Max 가 하드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VRayInstall_Adv10903m60.exe
VRay10_Manual.chm

위의 2개의 파일이 설치 파일입니다. 물론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VRayInstall_Adv10903m60.exe 를 클릭하면 인스톨이 됩니다.

* 사용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미에서, "I agree" 에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 "3dsmax(tm)/Autodesk VIZ(tm) root directory" 옆의 "Browse..." 버튼을 눌러, 맥스가 설치되어 있는 디렉토리(폴더)를 알려 주어야 합니다.
3dsmax.exe 가 D:\3dsmax 이 폴더에 있다면, D:\3dsmax 이 폴더를 지정합니다.

* "V-Ray destination folder(your plugins directory)" 이것은 맥스 플러그인 폴더입니다. VRay도 플러그인이기에, 플러그인 폴더에 설치해야 합니다. 맥스 플러그인 폴더는 "D:\3dsmax\plugins" 이런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맥스를 D:\3dsmax 에 설치했을 경우)



* "Your version of 3dsmax is 8.0. This version of V-Ray would run best with 3dsmax 6.0. V-Ray may not function properly."
이것은, 맥스 버전6 에서 가장 잘 작동한다는 뜻인데, 맥스8에서도 잘 됩니다.

* "Full" 인스톨을 선택합니다.


VRay 실행


이제 맥스를 실행시킵니다. 그러나 렌더링해보면 여전히 맥스의 스캔 라인 렌더러로 렌더링될 것입니다. VRay 를 렌더러로서 직접 지정해 주어야 합니다.

외부 렌더러를 지정하는 법은 여기에 있습니다: ▶▶ 멘탈레이(mental ray)를 기본 렌더러로 지정 방법; Assign Renderer

렌더러 선택 창에 (버전에 따라 다르지만) VRay Adv 1.09.03n 이렇게 쓰여 있을 것입니다. 그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제 "VRay messages" 라는 작은 창이 같이 나오면서, 브이 레이로 렌더링될 것입니다.




VRay 다운로드 주소는?


원래는
< Chaos Group >
이 주소에서 가입을 하면, 무료 버전이나 데모 버전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가입을 해도 VRay 1.5 정식판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라며 아무것도 다운받을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VRay 정품 가격은?


한국 돈으로 약 80만원 정도입니다. 위의 주소에는 "USD 799,00" 이라고 적혀 있는데, 이것은 800달러라는 뜻이지, 8만달러라는 뜻은 아닙니다.



VRay 홈페이지는?


브이레이를 만드는, 카오스 그룹(Chaos Group)이라는 회사의 홈입니다.
http://www.chaosgroup.com/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