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Sunday, May 20, 2007

윈도우2000에서 클리어타입 폰트 사용할 수 있나요? 맑은고딕 등; Windows 2000 ClearType Font


윈도우2000은 클리어타입 폰트 ClearType Font 가 지원이 안됩니다. 윈도우XP 이상의 최신 OS를 많이 팔기 위해, MS에서 일부러 지원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비스타의 기본 폰트인 "맑은 고딕" 폰트를 윈도우2000에 복사하여 사용하면, 글자가 잘 나오기는 하지만 클리어타입이 되지는 않습니다.

Windows 2000에서 클리어타입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기는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리더 Microsoft Reader" 라는 전자책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다운로드받아서 윈도우2000에 설치한 후, 영문 소설 등의 전자책을 읽으면 다음과 같이 클리어타입으로 나옵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윈도우 2K에서, 마이크로소프트 리더기를 설치한 후의, 클리어타입 폰트

위의 그림을 확대해서 보면, 폰트 테두리에 무지개 같은 픽셀들이 있기에 클리어타입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윈도우2000에서 LCD 모니터로 보니까, 이 폰트들이 깨끗하게 잘 보이더군요. 그러나 한글은 안될 것입니다.

시스템 전체(System Wide)에서 클리어타입이 지원되는 것이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리더라는 프로그램 내부에서만 클리어타입이 나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리더: ▶▶ [전자책/eBook] 마이크로소프트 리더 / Microsoft Reader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