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엑셀 워드 포토샵 구글어스 WINDOWS JAVASCRIPT JAVA C++

 
Tuesday, May 22, 2007

캐논 렌즈를 니콘 디카(DSLR) 마운트에 붙일 수 있나요? 렌즈 호환; Canon Nikon Lens


메이커가 다르면 렌즈들이 호환이 되지 않기에 불가능합니다. DSLR / SLR 카메라의 바디에서, 렌즈를 붙이는 마운트 부분의 모양이 각 회사마다 다르기에 서로 호환성이 없습니다. (아래의 업데이트 참고)

심지어 같은 회사의 렌즈라고 해도 호환이 안되어 붙일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80년대에 생산된 캐논 구형 렌즈는 요즘의 캐논EOS 같은 카메라에 붙일 수 없습니다. 마운트 모양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니콘은 마운트 모양이 모두 똑같기에 이론적으로 모든 니콘 렌즈 (니코르 렌즈) 를 니콘 카메라에 붙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DSLR 전용 렌즈 즉 "DX 포맷 렌즈 (가령 애기번들/아빠번들 같은 것)"를 일반 필카(필름 카메라)에 붙이면, 화면 주위가 어두워지기에 사용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물론 필카용 니콘 렌즈를 최신 니콘 DSLR에 붙일 수는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자동 노출이나 자동 초점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시그마, 토키나, 탐론 같은 제삼사 렌즈도 호환성이 없나요?


가령 펜탁스용으로 만들어진 시그마 렌즈를 캐논에 붙인다든지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구입할 때 "캐논 마운트"라는 것을 확인해야 합니다. 니콘 바디에 붙일 렌즈면 "니콘 마운트"용을 구입해야 합니다.




업데이트: 캐논 카메라에 니콘 렌즈를 붙일 수 있는 어댑터는 있습니다.

"Kindai 렌즈변환어댑터 캐논EOS바디-니콘F렌즈"라는 것인데, 필름나라에서 팔고 있더군요. 가격은 148000 원으로 상당히 비쌌습니다. 제가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성능이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니콘 카메라에 캐논 렌즈를 붙이는 어댑터는 없었고, 펜탁스645 렌즈를 붙이는 것은 있었는데, 펜탁스645 렌즈는 중형 카메라 렌즈입니다. 일반 펜탁스 렌즈를 안 될 것입니다.




tag: camera
카메라 | 디카 DSLR | 사진용품 사용기

0 Comments:

Post a Comment

<< Home RSS 2.0 feed

구글 Google 에서 제공하는 무료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Blogger 의 인터넷 주소는 www.blogger.com 입니다. Blogger 에 블로그를 만들면, blogspot.com 이라는 주소에 블로그가 생성됩니다.
블로그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최신 게시물을 구독하려면 RSS 2.0 feed 주소를 리더기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Previous Posts
Monthly Archives
Top